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숨겨진 명문을 찾아서] Macalester College

Los Angeles

2004.12.31 18:04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엄혜리 스코어라이트 대입학원 원장
미시시피 강줄기를 따라 정치와 경제 그리고 문화의 중심지로 활발한 도시인 트윈 시티 가까이 소재한 매칼리스터 칼리지는 1874년에 미네소타에서 첫번째로 동부의 엘리트 대학에 버금가는 주립대학으로 설립됐으나 후에 보다 우수한 교육을위해 사립대학으로 전환됐다.

매칼리스터 칼리지는 필라델피아의 유명한 사업가인 찰스 매칼리스터가 미니아폴리스에 있는 자신의 여름 휴가용 호텔을 기증함으로서 대학이름을 University of Minnesota에서 Macalester College로 바꾸었다.

매칼리스터 칼리지는 2004년도 U.S 뉴스 & 월드 리포트에 의해 전국우수 Liberal Arts 대학중 15위로 선정됬다. 이 대학은 88개국에서 온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고 그들중 많은 학생들은 이미 자국에서 전문인으로 일하는 사람들이다. 이런 배경에는 매칼리스터 대학만이 갖고 있는 'The Pluralism & Unity Program'이라는 특수한 프로그램이 있다. 이 프로그램은 각 민족의 고유성과 문화의 다양성을 서로 존중하고 서로 다름을 이해하며 학생들로 하여금 자기민족의 자긍심을 갖도록 교육시켜 인종편견을 종식시키고 모두 하나가 되어 세계의 발전에 이바지 할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는데에 그 목적이있다.

또한 'Lilly Project'라는 프로그램이 있어 학생들로 하여금 개개인의 도덕성이 국가와 국제사회에 어떤 영향을 끼치며 각 개인의 도덕적인 관심사를 졸업후 실제 직업활동에 어떻게 반영시키며 행동화 하여야 하는 것을 연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대학은 지난 5년간 재학생의 반이상이 63개국 이상되는 해외 연수및 인턴십에 참가해 왔고 또 재학생의 반 이상이 빈민 지역봉사나 환경보호 봉사 그리고 무 주택자들을 위한 집 짓기 봉사활동에 참가했다.

건축학과와 엔지니어링 학과는 복수 학위를 제공하며 졸업후 대부분의 학생들은 법대나 의대 혹은 상대나 정치학 대학원으로 진학하며 이 대학의 의대합격률은 90%로 매우 높다.

매칼리스터 칼리지 졸업생들 중 저명인사들로는 부통령을 지냈던 월터 몬데일과 코피 아난 현 UN사무총장이 있다.

1940~1950년대까지 이 대학 총장을 지냈던 찰스 터크는 다음과 같은 말로 이 대학의 모토를 세워 현재의 매칼리스터 칼리지가 있게 만들었다.

"우리는 지금 각 나라가 형제관계와 같은 세계속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생각치 않으면 형제의 우의는 끊어지고 세계는 함께 멸망할 것입니다."

여러민족의 문화와 그들의 다양성을 하나의 품으로 끌어 안으려는 이 대학의 모토에 걸맞게 이 대학국기 게양대에는 1차세계대전이후 지금까지 UN기가 휘날리고 있다.





합격자 SAT점수 1260-1450

지원자수(2003) 4405 명

합격자 수 1718 명

등록생 수 486 명

Early Decision 합격률 25%



Macalester College

1600 Grand Ave. St.

Paul MN 55105

(651) 696-6000

www.macalester.edu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