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MD 딥크릭 레이크 얼음낚시

Washington DC

2005.02.09 12:18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매서운 찬바람도 아랑곳없다. 얼음구멍에 낚싯대를 드리우고 뚫어져라 쳐다보며 입질을 기다리는 강태공에겐 동장군도 맥을 못춘다.

 얼음낚시는 가족단위로 즐기는 겨울레포츠로 제격. 전문적인 실력이 없어도 한나절 손맛보기에 부족함이 없다. 미끼를 포함한 낚싯대 등 간단한 준비를 갖추고 10~20분간 설명을 들으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겨울바람에 얼어붙은 손을 통해 직접 전해오는 짜릿한 그 맛은 해본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매력.
 워싱턴에서 3시간 거리에 위치한 메릴랜드 서부의 딥 크릭 레이크(Deep Creek Lake)에서는 3월초까지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다. 12마일 길이의 호수가 자리잡고 있는 이 공원은 경관이 뛰어나며 인근에는 위스프 스키리조트가 있어 스키 매니아들도 많이 찾는 지역이다. 또 스왈로우 폭포 주립공원(Swallow Falls State Park)도 가까이에 있어 얼어붙은 폭포를 감상할 수도 있다.  

 특히 2월에는 얼음낚시 토너먼트경기가 있어 강태공들의 솜씨 겨루기가 재미를 더한다. 이곳에서 많이 잡히는 물고기는 농어류의 일종인 퍼치(Yellow Perch). 이맘때쯤에는 퍼치가 봄철 산란기를 앞두고 있어 알을 가득 베고 있다. 2파운드6온스짜리가 지금껏 잡힌 퍼치중 가장 큰 것으로 알려졌다. 운이 좋으면 블루길(Bluegill), 크래피(Crappie) 등도 가끔 낚아올릴 수 있다.

  필요한 장비는 호수 주변에 있는 딥 크릭 여행용품점Deep Creek Outfitters (301-387-2200, www.deepcreekoutfitter.com)에서 구할 수 있다. 미끼까지 포함해 50달러면 충분하다. 점원에 물으면 당일 낚시하기에 좋은 곳을 추천받을 수 있다. 장비로는 낚싯대, 릴, 낚싯대 받침대, 찌, 미끼 주머니 등과 음구멍을 뚫는 얼음끌이나 얼음드릴, 살얼음을 걷어내는 얼음뜰채, 낚시 의자, 낚시 가방 등이 필요하다. 낚시 세트와 미끼를 준비했다면 얼음장에 지름 한뼘 정도 크기의 구멍을 뚫는다. 구멍은 가장자리보다는 가운데가 좋다. 낚싯대를 드리운 후엔 아래 위로 들었다 놓았다 하는 고패질로 입질을 유도한다. 입질이 오면 가볍게 들어올리기만 하면 된다.

 맑은 날 아침 햇살이 퍼지는 오전 9시쯤 자리를 잡고 낚시를 시작하면 따뜻한 햇살에 추위도 어느정도 피하며 낚시를 즐길 수 있어 좋다. 저기압으로 흐린 날이나 눈이 내리는 날은 그다지 성과가 좋지 않으므로 피하는 게 좋다.
 얼음낚시를 즐길 때는 무엇보다 방한에 신경 써야 한다. 매서운 겨울바람을 맞 으며 몇 시간씩 앉아있으려면 두툼한 방한복은 물론 신발, 장갑 등은 필수다. 주머니 난로나 일회용 발열제를 품에 넣어 온기를 유지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따뜻한 음료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또 무엇보다 안전에 신경써야한다. 얼음은 수심이 깊은 곳으로 갈수록 잘 얼지 않는다. 보통 두께가 4~5인치 이상 되고 두드렸을 때 단단한 느낌이 들면 얼음을 타기에 안전하다. 무르고 푸석푸석한 느낌이 들면 두께가 아무리 두껍더라도 절대 올라가서는 안 된다. 수초나 갈대가 있는 곳, 다른 물이 유입되는 부분 등은 살얼음이 얼어 사고 위험이 큰 장소다. 안전사고에 대비해 나홀로 출조도 피해야 한다.

 딥 크릭 레이크에 관련된 정보는 가렛 카운티 정보센터에 문의(301-387-4386, www.garrettchamber.com)할 수 있다. 토너먼트 낚시대회와 관련된 문의는 빌즈 센터(Bill's Outdoor Center)에 문의(301-387-3474, www.billsoutdoorcenter.com)하면 된다.

 ▶가는길: 프레데릭을 지나 I-270으로 가다 행콕방향 I-70을 탄다. 컴버랜드를 통과한 후 I-68을 타고 가다 출구 14A로 나가 루트 219 사우스로 내려가면 호수에 도착한다.

 ▶펜실베니아 지역 가볼만한 곳: ◇동남부지역의 프렌치 크릭 주립공원(French Creek State Park)내에 있는 스콧스 런 레이크(Scotts Run Lake)=843 Park Rd., Elverson, 610-582-9680,
www.dcnr.state.pa.us/stateparks/parks/frenchcreek.aspx

 ◇워싱턴에서 4시간 거리에 있는 중부지역 파커 댐 주립공원(Parker Dam State Park)=28 Fairview Rd., Penfield, 814-765-0630, www.dcnr.state.pa.us/stateparks/parks/parkerdam.aspx

 김미진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