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내게 맞는 신용카드…생활·소비패턴을 보라

Los Angeles

2015.10.18 18:0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5개 항목별로 본 '베스트 크레딧카드'
아멕스 블루캐시, 연회비 높지만 6% 캐시백
시티 심플 21개월 무이자…잔액 이체 유용
노스웨스트 FCU 퍼스트 등 대학생용 카드도


지금 나를 위한 최고의 크레딧카드는 무엇일까. 지갑에 크레딧카드를 한 개 이상 가지고 다니지만 바로 대답하기 어렵다. 가지고 있는 크레딧카드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다. 자신에게 가장 좋은 크레딧카드를 찾을 때 이자율, 캐시백, 리워드, 수수료 등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생활과 소비패턴에 맞아야 한다.

JD 파워 설문조사에 따르면 크레딧카드 소지자 5명 중 3명만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크레딧카드에 대해 이해하고 있다. 지난해 리워드 크레딧카드 소지자의 20%는 어떤 리워드도 사용하지 않았다. 너드월렛(nerdwallet.com)의 크레딧카드 전문가 션 맥쿼이는 가지고 있는 크레딧카드의 리워드와 장점을 이용하지 않으면 사실 일 년에 수백 달러를 잃어버리는 셈이라고 지적했다.

많은 소비자가 소지하고 있는 크레딧카드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이해하지 못해서 스스로 돈을 낭비하고 있다는 것이다. 어떤 크레딧카드가 지출을 하면서도 돈을 절약해 줄까. 머니 매거진은 너드 월렛과 함께 수백 개의 카드를 분석해 5개 항목별로 나눠 베스트 크레딧카드를 선정했다. 항목은 캐시백, 밸런스 트랜스퍼(크레딧카드 잔액 이체), 여행, 스몰 비즈니스, 그리고 학생이다.

캐시백

▶시티 더블 캐시 카드(City Double Cash Card)

모든 구입에 2% 캐시백을 제공한다. 더블 캐시백을 제공하므로 한 달에 2000달러 이상 쓰면 2년에 거의 1000달러 가까이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단 카드를 사용할 때 1%를 받고 카드값을 지불하면 나머지 1%를 캐시백으로 준다. 15개월 무이자는 물론 첫 번째 연체비(Late Fee)를 면제해준다. 연회비가 없다.

▶디스커버 잇(Discover It)

항목에 따라 최대 5%까지 캐시백을 주며 제한금액은 최대 1500달러까지다. 일반 구입에서는 1% 캐시백을 준다. 또한, 디스커버 카드를 받아주는 수백 개 소매업체에서 5%~20%까지 추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5% 캐시백을 주는 특정 스토어는 홈디포, 애플, 월마트 등이다. 이 카드의 단점은 비자나 매스터에 비해 사용할 수 있는 스토어가 적다는 것이다. 연회비는 없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블루 캐시 프리퍼드(American Express Blue Cash Preferred)

캐시백 카드 중 최고다. 일 년 동안 수퍼마켓에서 6000달러까지 사용하면 6% 캐시백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일 년 동안 그로서리에서 5600달러를 사용하면 일 년에 336달러를 캐시백으로 받는다. 또한 주유소에서 한 달에 200달러를 쓰면 일년에 70달러를 캐시백으로 받는다. 단 그로서리 쇼핑은 수퍼마켓만 해당되고 레스토랑이나 코스코는 해당되지 않는다. 연회비가 75달러이지만 캐시백이 커서 연회비가 아깝지 않다 처음 카드를 사용하고 90일 이내 1000달러를 쓰면 150달러를 보너스로 제공한다.

밸런스 트랜스퍼(크레딧카드 잔액 이체)

▶체이스 슬레이트(Chase Slate)

15개월 동안 크레딧카드 빚 이자를 내지 않을 수 있는 최적의 카드다. 카드빚 이체 후 15개월 동안 이자율이 0%이고 이체 수수료 및 연회비가 없다. 다만 15개월 이후에는 13%~23%까지 이자율이 오르므로 15개월 안에 갚아야 한다.

▶시티 심플리시티(Citi Simplicity)

무이자 기간이 21개월로 가장 길다. 21개월 이후에는 13%~23%로 이자율이 오른다. 연체료나 연회비가 없지만 3%의 이체 수수료를 내야 한다. 카드 빚이 많지는 않지만 당분간 카드빚을 갚기 어려운 경우 적당한 카드다.

스몰 비즈니스

▶캐피털원 스파크 캐시 셀렉트 포 비즈니스(Capital One Spark Cash Select for Business)

9개월 동안 이자율 0%이며 그 다음에는 13%~21%.로 오른다. 3000달러를 쓰면 200달러를 보너스로 주며 모든 구입에 1.5% 캐시백을 제공한다.

▶U.S.뱅크 비즈니스 엣지 플래티넘(U.S. Bank Business Edge platinum)

연회비가 없고 낮은 이자율을 제공하므로 돈을 빌려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오너에게 적당한 크레딧카드다. 첫 해 일년 동안 이자율 0%이고 그 다음해는 10~18%다. 밸런스 트랜스퍼 이체수수료도 없다.

학생

▶노스웨스트 FCU 퍼스트 카드(Northwest FCU FirstCard)

대학생들이 카드빚으로 인한 재정적인 문제가 없도록 설계된 카드다. 최대 1000달러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이자율이 비교적 낮은 10%이며 연회비, 이체수수료, 현금서비스 수수료가 없다.

▶디스커버 잇 크롬 포 스튜던트(discover It Chrome for Students)

학기마다 주유소, 레스토랑에서 1000달러를 쓰면 2% 캐시백을 준다. 그 밖에 1달러에 1% 캐시백을 제공한다. GPA 3.0 이상이면 매 학년마다 20달러를 받는다. 연회비와 첫 연체비를 면제해 준다. 6개월 동안 이자율이 0%이지만 그 다음에는 13%~22%로 오른다.

'여행' 특화 카드

바클레이 어라이벌.체이스 사파이어
90일내 일정액 쓰면 풍성한 마일리지


▶바클레이카드 어라이벌 월드(Barclaycard Arrival World)

여행 항목이나 레스토랑에서 1달러를 쓸 때마다 2마일이 적립된다. 그 외에는 1달러마다 1마일이다. 카드를 처음 사용하면서 90일동안 1000달러를 쓰면 2만 마일을 적립해 준다. 지출을 많이 하지 않지만 마일리지 적립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이자율은 16~24%이며 연회비는 없다.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Chase Sapphire Preferred)

한국 여행을 위해 마일리지 적립을 하고 싶다면 이 카드가 적당하다. 처음 카드사용 후 3개월 안에 4000달러를 쓰면 4만마일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여행이나 레스토랑에서 1달러 쓸 때마다 2포인트가 적립되고 그 외에는 1달러에 1포인트다. 항공료, 호텔 숙박비, 차 렌트, 그리고 크루즈 등을 위해 포인트를 사용하면 20% 할인을 받는다. 첫 해 연회비는 무료이지만 다음해부터 95달러다.

▶바클레이카드 어라이벌 플러스 월드 엘리트(Barclaycard Arrival Plus World Elite)

이 카드 역시 처음 카드를 사용하면서 90일 이내 3000달러를 쓰면 4만마일 보너스를 제공한다. 1달러를 쓸 때마다 2마일이 적립되어 항공사 멤버십 카드가 아니어도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좋다. 연회비는 첫 해는 없지만 다음해부터 89달러다.

이은영 객원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