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개와 함께 갈만한 LA 인근 공원들] '멍멍멍' 정겨운 산책 만끽

Los Angeles

2006.01.10 09:3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애견가들 집합소 '강아지 정보 공유'
LA 인근에는 점점 늘어가는 애견 인구들을 위한 강아지 공원(Bark Park)이 상당히 많이 있다. 강아지 주인들이야 강아지를 데려 나가 산책을 시키는 것이 좋겠지만 강아지가 없는 이들도 인간과 호흡하며 뛰노는 강아지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따뜻해지는 곳이다.

주말 오전 7시 한인 타운에서 가까운 실버 레이크 바크 파크. 게으르고 사치한 늦잠의 유혹을 물리치고 애견과 함께 산책을 나온 이들이 하나둘 공원으로 모여들기 시작한다.

종자를 알 수 없는 잡종견을 데려 나온 은발의 노신사에서부터 얼굴을 꾹 눌러놓은 것처럼 생긴 불독을 데려 나온 두 부부 골든 리트리벌 한 쌍을 데려온 금발의 미녀 얼룩덜룩 덜메이션과 함께 나온 멋진 몸매의 남성으로 공원은 꽉 들어찬다.

울타리 내에 들어선 주인들은 오랜 시간 동안 강아지들의 목을 결박했던 목걸이의 줄을 풀어준다. 조임에서 해방돼 자유로워진 강아지들은 바람에 긴 털을 날리며 공원을 찾은 다른 견공 친구들과 뛰어 놀기 시작한다.

자기 또래들을 보고 반가워 신나게 노는 강아지들은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금시 어울리는 어린이들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다.

누군가가 던진 공을 잡겠다고 이리저리 날렵하게 몸을 놀리는 개들에게선 엄청난 에너지가 뿜어져 나온다. 복서에게 덤비는 푸들도 있고 먹을 것을 밝히는 불테리어 멋진 털을 뽐내는 아프간하운드까지 작은 강아지 큰 개 모두 함께 어울리다 보면 어느새 커플도 생긴다.

강아지들과 더욱 즐겁게 놀려면 원반이나 고무공을 준비하자. 하지만 멀리 던진 원반은 다른 견공이 먼저 가로챌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강아지들이 신나게 뛰어다니며 노는 동안 강아지 주인들은 공통 관심사인 강아지에 관한 정보들을 주고받는다. 어떤 강아지 행위 학교가 좋은지 어떤 도그 푸드가 더 영양학적으로 우수한지 품평회도 벌어진다. 친구 강아지가 귀여운 몰티스 새끼를 낳았는데 새 주인을 찾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온다. 공통 관심사에 대한 정보를 주고받는 그들이 마치 방과 후 아이를 데리러 간 학교 앞에서 얘기를 나누는 학부형들 같다.

실버레이크 바크 파크를 비롯한 강아지 공원에서는 비싼 강아지 행위 학교를 단체 클래스로 주재해 주고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강아지 행위 학교에는 강아지와 주인이 꼭 함께 참여하도록 되어 있다. 강아지의 거친 행위가 모두 강아지의 잘못이라고만 생각할 테지만 세상 모든 것은 너와 내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것. 나의 행위를 바꾸면 강아지 역시 양처럼 유순해지는 법이다.

스텔라 박 객원기자

[개와 산책할 수 있는 공원]

▲ 칼라바사스 공원

펜스가 둘러쳐진 공원에는 작고 큰 다양한 종류의 애견들이 가득하다. 너무 사나운 개는 퇴장해달라는 부탁을 받을 수도 있다. 강아지의 오물을 담는 봉투는 없지만 공원에서 부삽을 준비하고 있으니 이를 이용해 오물을 치우도록. 강아지 주인들이 만나 정보를 주고받는 곳으로 잡종 강아지들에 대한 미팅도 마련된다. 게시판에는 자기 애견을 잃어버린 사람들의 광고, 입양을 원하는 강아지, 강아지 행위 학교 그밖에 애견과 관련된 전화번호들이 빼곡하다. 한 사람이 최고 세 마리의 강아지를 데려올 수 있다.

101 프리웨이를 타고 남쪽으로 가다가 Las Virgenes Rd.에서 내려 좌회전, Mureau Rd.를 만나 북쪽으로 간다. Las Virgenes와 Mureau Rd. 코너 바로 왼쪽에 있다. 오전 5시-오후 9시 사이 오픈.

주소: 232 Las Virgenes Rd., Calabasas. (818) 878-4242

▲ 실버레이크 공원

실버레이크 저수지의 남단에 위치하는 이곳은 LA 지역에서 가장 좋은 강아지 공원 가운데 하나. 30-40마리의 강아지가 항상 모이고 있다. 101번 프리웨이를 타고 Silverlake Bl.에서 내려 동쪽으로 가면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다. Silverlake Dog Park Association 회원들은 매주 두 번째 토요일 오후 5-6사이에 만나 모임을 갖는다.

주소: 2000 W. Silverlake Blvd. LA

▲롱비치의 레크리에이션 파크 공원

4개월 이상 된 강아지들이 목줄 없이 뛰어다닐 수 있는 곳으로 오후 10시까지 오픈한다.

주소: 7th St & Federation Dr. Long Beach (562) 570-3100.

▲그리피스 파크 공원

134번 프리웨이에서 서쪽으로 0.5마일 거리에 위치.

주소: N. 200 Zoo Drive LA (323) 913-7390

▲리돈도 비치 공원

Dominguez Park 바로 옆, Flagler Lane 선상에 위치한 이 공원에서는 온 동네 강아지들이 다 모인다. 큰 개와 작은 개를 따로 구분하는 섹션을 두고 있으며 오물 처리 시설이 잘 되어있다.

(310) 378-8555

▲웨스트민스터 공원

넓고 깨끗한 강아지 공원.

주소: 1234 Pacific Ave. Venice (310) 392-5566.

▲기타

강아지를 데려가도 좋은 장소와 강아지 키우기에 관한 정보는 www.dogfriendly.com.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