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젤리나 졸리가 브래드 피트의 아이를 임신한 사실이 밝혀지자 언론의 관심이 태어날 아이에게 쏠리고 있다.
임신이 확인된 앤젤리나 졸리(왼쪽)와 브래드 피트.
졸리와 피트는 할리우드 최고의 섹시 배우. 언론은 벌써부터 '최고의 섹시 남녀에게서 태어난 아이도 가장 섹시할까?' 질문을 던지고 있다.
뉴욕의 성형외과 의사 로렌스 리드 박사는 언론의 이런 질문에 "좋은 유전자를 타고 난 아이라서 성형수술을 받을 일은 없을 것"이라는 농담조의 대답을 내놓았다. "엄마가 골격이 아주 좋다. 아빠도 골격과 이목구비가 매우 뛰어나다. 유전적으로 예측할 때 둘 사이에서 태어나는 아이는 매력적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리드 박사는 구체적으로 "아기는 아빠보다 키가 클 것이고 눈이 아주 예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인간의 매력도를 수학적으로 연구하는 스티븐 마쿼트 박사는 유전자의 결합은 무한수의 조합을 갖고 있기 때문에 부모들보다 덜 매력적인 아이가 태어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도 마쿼트는 엄마 아빠를 생각하면 예쁜 아이가 태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인정했다. 마쿼트는 졸리는 특징이 도드라졌고 피트는 평범한 편이라고 평가했다.
반면 재스퍼 라인 버클리 유전학과 교수는 "아름다움은 보는 사람마다 다르다"는 평범한 말로 우문을 피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