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 디자이너 유니지아 김(33)이 패션 화보집 '토요일밤의 모자: 다운타운 여성을 위한 빠르고 쉬운 모자 만들기(Saturday Night Hat. Quick Easy Hatmaking for the Downtown Girl.사진)'를 펴냈다.
모자는 얼굴형과 전체 분위기를 변형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 김씨는 토요일 아침에 만들어 토요일 밤에 만들 수 있는 베레에서 뜨개 모자 칵테일 햇 뉴스보이 모자 챙 모자 등 종류별로 30여 가지 다양한 모자 만들기 기법을 소개하고 있다. 크라운퍼블리싱 그룹. 144페이지 $19.95.
유지니아 김은 신문배달소년 모자 두건 모자 토끼모양 털모자 등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그위니스 팰트로 제니퍼 로페즈 카메론 디아즈 그리고 마돈나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쓰고 있다.
파슨스 졸업 후 패션 알루어에서 일하던 김씨는 모자 디자이너로 전향 이스트빌리지에 숍을 운영했다. 2004년에는 구두 라인을 시작했으며 CFDA 페리엘리스 액세서리 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에는 뉴욕시 선정 '우수여성 사업체 16'에도 선정된 바 있다.
김씨의 액세서리는 바니즈 뉴욕과 삭스 5애브뉴 블루밍데일 등 세계 100여곳에서 팔리고 있다. 김씨는 최근 미드타운 패션 스트릿에 쇼윈도를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