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즐겨주마 랍스터' 샌피드로 세계 최대 '해산물 축제' 15일~17일

Los Angeles

2006.09.14 11:3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메인주서 직송, 손님 고른 해산물 즉석에서 요리
이번 주말 샌피드로의 포츠오콜(Ports O’Call)에서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랍스터 축제가 열린다.

지난해 샌피드로에서 열린 ‘랍스터 축제’에 참가한 어린이가 랍스터를 들어 보이면 즐거워하고 있다. 올해는 오늘(15일) 시작해 17일까지 계속된다.

지난해 샌피드로에서 열린 ‘랍스터 축제’에 참가한 어린이가 랍스터를 들어 보이면 즐거워하고 있다. 올해는 오늘(15일) 시작해 17일까지 계속된다.

축제를 위해 13톤이 넘는 가재들이 메인주로부터 밤새 비행기로 들어올 예정.

신선한 가재 요리들을 마음껏 즐기고 아쉬운 남가주의 여름 햇살을 만끽하는 주말을 계획해 보자. 고기잡이배와 상선들이 늘어선 모습이 뉴잉글랜드의 어촌을 닮은 항구에 서서 온 몸으로 바다 냄새를 호흡하다 보면 영덕 게 까먹던 기억이 소록소록 떠오르며 가슴이 따뜻해져 온다.

지난해만도 3만3000명을 동원한 랍스터 축제는 명실공이 남가주 최대 규모의 해산물 이벤트.

랍스터 축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리는 통째로 삶아 내는 1.25파운드짜리 메인 랍스터다. 금년 여름 메인주의 좋은 날씨 덕분에 가재 어획량이 풍부해 가격도 작년보다 오르지 않았다.

랍스터 요리의 공급을 맡은 샌피드로의 피시마켓(San Pedro Fish Markets 1190 Nagoya Way Berth 78)은 떠들썩한 사람들의 물결이 끊이지 않아 마치 노량진 수산 시장에라도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한다.

진열돼 있는 싱싱한 생선과 가재 게를 보며 사람들 물결 속에 휩싸이다 보면 살아있다는 것에 대한 소박한 기쁨이 물처럼 밀려온다.

손님이 고른 생선과 해산물을 즉석해서 요리해 주는 이곳은 가이오트(Gayot)가 선정한 남가주의 58개 우수 간이음식점 가운데 드는 명소이다.

작년 랍스터 축제에서는 12종류가 넘는 해산물 요리 메뉴 가운데 무려 2만 접시에 달하는 랍스터 요리가 팔려 나갔다. 고급 식당에서는 거의 40달러나 하는 통 가재 요리를 코울 슬로우 빵 버터와 함께 단돈 17달러로 즐길 수 있는 행사라 가재 팬들은 벌써부터 군침을 삼키고 있다.

이밖에도 마켓플레이스 안의 여러 간이식당에서는 새우와 조개 요리 클램차우더 바비큐 닭고기 요리 타이 요리 자메이카 요리 멕시칸 요리 디저트 그리고 맥주와 와인을 판매하고 있다.

16일(토) 정오에는 가재 의상을 입히거나 분장을 한 애완견들의 퍼레이드 행사가 벌어진다. 가재 외에 새우 물고기 모양으로 분장해도 되는 것은 물론 참가자들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한 기발한 아이디어가 눈길을 끄는 행사이다.

15달러의 참가비는 샌 피드로 시의 강아지 공원을 세우기 위한 기금으로 이용될 계획이며 1등에게는 500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문의는 (310) 514-4924

라틴 살사 재즈 컨트리 록 스윙 등 라이브 무대의 신나는 여흥 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되며 잉카의 플루트를 연주하는 거리의 악사도 비싼 무대에서의 연주 못지않은 감동의 선율을 선사한다.

유화와 수채화 사진 도자기와 조각 등 예술 작품 전시와 판매 행사도 함께 열린다. 어린이들을 위한 마법사의 공연과 페이스페인팅 코너 다양한 게임과 탈 것도 갖추었다. LA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항구에서 배를 타고 잔잔한 샌 피드로 항의 물결을 느껴 봐도 좋을 것이다.

<행사일정과 가는길>

입장료는 8달러. 12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다. 웹 사이트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일정은 15일은 오후 5시~11시까지, 16일은 오전 11시~오후 11시, 17일은 오전 11시~오후 7시까지. 행사 장소는 미 전국에서 가장 바쁜 부두 가운데 하나인 샌피드로의 포츠 오 콜(Ports O’Call) Harbor Bl.와 6th St.이 만나는 지점이다.

가는 길은 110번 프리웨이를 타고 남쪽으로 가다가 Gaffey St.이나 Harbor Bl. 출구에서 내려 행사장 주차장 사인을 따라 차를 세우고 포츠 오 콜로 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문의: (310) 798-7478 www.lobsterfest.com.

스텔라 박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