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MJ의 맛기행]말레이시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페낭’

Washington DC

2016.06.10 07:5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해외 여행을 직접 하지 않더라도 흥미가 있는 나라의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을 찾아가면 음식을 통하여 그 나라에 대한 새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는데, 베데스다에 위치한 말레이시아 음식 전문점인 ‘페낭(penang)’은 마치 동남아시아지역을 여행하면서 맛볼 수 있을 법한 음식으로 인기가 있는 로컬식당이다.

여러 인종이 모여 사는 말레이시아는 음식문화 또한 다양한데, 중국, 태국, 인도의 음식이 혼합되어 있다. 말레이시아의 대표음식으로는 인도네시아식 볶음국수인 미고렝(MeeGoreng), 인도네시아식 볶음밥인 나시고렝(NasiGoreng), 코코넛우유를 넣어 지은 고소한 밥인 나시르막(NasiLemak)등이 있는데, 이곳 페낭에서 모두 맛볼 수 있다.

에피타이저로는 치킨카레와 함께 제공되는 로티차나이(Roti Canai, $4.25)가 좋은데, 페낭을 방문하는 사람의 대부분이 주문하는 인기메뉴이다. 로티차나이는 얇고 넓적한 크레페 같은 팬케이크로 손으로 찢어 카레에 찍어먹는데 말레이시아에서는 주로 아침식사로 먹는 전통음식이다.

그 밖에도 반으로 자른 파인애플 속에 파인애플볶음밥이 담겨 나오는 파인애플커리(Pineapple Curry, $14.95-16.95), 레몬그라스향과 진한 코코넛밀크의 맛이 잘 어울리는 커리렌당(Curry Rendang, $14.95-16.95), 넓적한 쌀국수를 매콤하고 감칠 맛나는 소스로 볶은 차퀘이떼오(Char KwayTeow, $9.5) 등을 추천한다.

메뉴가 다양하므로 처음 방문 시 무엇을 주문해야 할지 모를 때는 웨이터에게 원하는 종류의 음식과 소스 등을 이야기하여 추천을 받는 것이 좋지만, 대부분의 음식이 우리 입맛에 잘 맞는다.

페낭의 주소는 4933 Bethesda Ave Bethesda, MD, 20814이며,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 오후 5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영업한다. 좌석이 넓고, 그리 붐비지는 않기에 예약은 하지 않아도 된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