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MJ의 맛기행]매콤한 사천요리가 먹고 싶은 날에 Peter Chang

중국 8대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시추안요리(사천요리)는 강한 향신료와 매콤한 맛이 특징으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상당수의 중국요리가 이에 해당한다. 버지니아와 메릴랜드 지역에서는 매콤한 사천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Peter Chang(피터챙)이 있어 이곳에서 매운맛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전 중국대사관 요리사 출신인 피터챙은 뉴욕타임즈지, 워싱턴포스트지 등 언론에서도 여러 번 소개된 적이 있는데, 매년 매장 개수를 하나 둘씩 늘려가며 그의 독특한 요리세계를 선보이고 있다.

과한 장식 없이 심플한 인테리어, 손님으로 꽉 찬 테이블 사이로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는 다양한 음식들을 들고 나르는 웨이터들의 모습을 보며 ‘저 음식은 무슨 맛이 날까’, ‘다음에는 저걸 먹어봐야지’하는 즐거운 상상이 음식을 기다리는 내내 계속된다. 음식의 양이 많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여럿이 가서 다양한 음식을 주문하면, 여러 가지 맛을 함께 맛볼 수 있어 좋다. 중국음식점 특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라 어린아이와 동석해도 좋으며, 모임을 하기에도 적합하다.

피터챙에서는 다른 중국음식점에서 볼 수 없었던, 이곳에서만 선보이는 독특한 메뉴가 많은데, 담겨 나오는 접시와 담음새도 신선한 매력이 있다. 메뉴에는 매운맛의 강도를 고추그림의 개수로 옆에 표기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맵다고 하는 것은 정말 맵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곳을 방문한다면 애피타이저로는 거의 모든 테이블에서 주문을 하는 인기메뉴인 공갈빵(Scallion Bubble Pancake, $6)이 좋다. 커다란 배구공 모양을 한 2개의 빵과 함께 소스가 제공되는데, 크기에 한번 놀라고, 속은 비어있지만 겉은 바삭바삭하면서도 독특한 풍미를 가진 쫄깃한 빵 맛에 또 한번 놀란다. 식용유로 튀겨낸 가지 위에 고추, 후추, 파, 실란트로가 올려 나오는 가지튀김(Dried Fried Egglant, $10)도 좋고, 얇은 돼지고기를 바삭하게 튀겨낸 돼지고기튀김(Crispy Pork Belly, $10)은 고깔모양의 바스켓에 담겨 나와 보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그 외에도 돌솥에 담겨 나오는 오리고기(Duck in Stone Pot, $20), 매콤한 소스에 재운 돼지족발(Shan City Pig’s Feet, $18), 통째로 튀겨낸 틸라피아에 새콤달콤한 탕수소스를 끼얹은 생선요리(Boneless Whole Fish w. Pine Nuts, $18)를 추천한다.

피터챙은 버지니아 알링턴(2503-E North Harrison Street Arlington VA), 샬롯츠빌(2162 Barracks Road Charlottesville VA), 프레드릭스버그(1771 Carl D. Silver Parkway Fredericksburg VA), 쇼트펌프(11424 West Broad Street Short Pump VA), 버지니아비치(3364 Princess Anne Road Suite 505 Virginia Beach VA), 윌리엄스버그(1203 Richmond Road Williamsburg VA)에 위치해 있으며, 메릴랜드에는 락빌타운센터 내(20A Maryland Ave Rockville MD 20850)에 위치해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에서 저녁 10시까지이며,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런치메뉴는 오후 3시까지 가능하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