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0주년을 맞은 메이시백화점 독립기념일 불꽃놀이가 이틀을 남겨두고 있다. 4일 오후 9시25분부터 25분간 이스트리버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는 맨해튼 미드타운 이스트 23~37스트리트, 브루클린브리지 바로 옆 다운타운 사우스스트리트 시포트에서 진행된다.
메이시스가 소개한 공식적인 관람장소는 ▶맨해튼 미드타운 이스트의 23.34.42.허드슨스트리트의 FDR 드라이브 ▶다운타운 펄스트리트와 프랭크프론트스트리트 ▶올드 슬립 어퍼레벨 ▶브로드스트리트 그라운드레벨이다. FDR 드라이브는 오후 7시부터 대기할 수 있다.
브루클린에서는 ▶올드 풀턴.펄맨 스트리트 ▶올드독스트리트에서 볼 수 있다. 다만 불꽃놀이를 정면에서 볼 수 있는 브루클린브리지파크의 피어1~6 등 대부분의 공원과 강가로 향하는 애틀랜틱애비뉴는 오후 4시부터 통제된다.
또한 맨해튼 FDR 남쪽의 16스트리트와 애비뉴 C, 34스트리트의 탑 오브더 램프, 베트남전추모공원 등과 퀸즈 48~49애비뉴과 센터불러바드 구간에서는 장애우들도 관람할 수 있다.
이밖에 뉴욕시에서 불꽃놀이를 볼 수 있는 곳은 ▶로어 맨해튼 이스트리버 파크 ▶맨해튼브리지와 브루클린 사이 ▶퀸즈 롱아일랜드시티 갠트리파크(Gantry Plaza State Park) ▶루즈벨트아일랜드 ▶브루클린 윌리엄스버그의 그랜드 페리 파크.이스트리버 스테이트 파크, ▶그린포인트의 WNYC 트랜스미터파크 ▶브루클린 하이츠 프로미나드(Heights Promenade) 등이 있다.
한편 오후 8시부터 NBC 방송에서 불꽃놀이를 생중계해 TV로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메이크라이트(Makelight)'앱을 설치하면 실시간으로 터지는 불꽃을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