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가격보호 정책 꿰뚫어야 가격 보상 OK

Los Angeles

2016.07.03 22:13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흔히 저지르는 쇼핑 실수
쿠폰, 가격보호정책, 혹은 캐시백, 가격비교 앱 등 쇼핑하는 동안 돈을 절약할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이 많이 있다. 하지만 많은 쇼퍼들이 매장에 가서 마음에 드는 물건을 구입하며 같은 제품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하고 있다. 독립기념일 쇼핑할 때 참고하면 좋은 가장 흔한 쇼핑 실수를 소개한다.

◇가격 비교 실패

가격을 비교하지 않고 물건을 구입하면 확실히 지출이 더 많아진다. 숍새비(ShopSavvy) 혹은 퀵스캔(Quick Scan) 같은 앱은 간단하게 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몇 초 안에 그 제품이 온라인 혹은 매장에서 팔린 최저 가격을 알려준다. 쇼핑을 나설 때 이런 앱 중 하나를 사용하는 습관을 가지면 제품을 비싸게 구입하는 일은 없다.

◇가격보호정책 고려 안 함

최근 아마존이 7일 가격보호 정책을 중단했지만 많은 인기 있는 소매업체들은 여전히 가격보호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쇼핑하는 매장의 가격보호 정책을 아는 것은 중요하다. 항상 수요를 예상하는 소매업체들이 온라인에서 끊임없이 가격을 바꾸고 있기 때문이다. 소매업체의 가격보호 정책을 알아야 비싸게 주고 산 물건에 대한 가격보상을 받을 수 있다.

◇베스트바이(15일): 매장에서 구입 경우 제품을 영주증과 함께 반품하고 고객 서비스로 바로 간다. 온라인 구매 경우 1-888-BESTBUY로 전화해 떨어진 가격에 맞춰 보상을 요구한다.

▶코스트코(30일): 영수증을 잘 보관해 두고 구입 후 30일 이내 가격이 떨어진 것을 알게 되면 고객 데스크에서 바로 떨어진 가격만큼 보상받을 수 있다. 만약 영수증을 분실하면 영수증이 없어도 제품을 반품할 수 있으므로 반품 후 다시 낮아진 가격으로 그 제품을 구입하면 된다.

▶딕스 스포팅 굿스(14일): 매장에서 구입 경우 떨어진 가격을 보상 받으려면 영수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온라인 구입 경우 1-877-846-9997로 전화해 차이 나는 가격 보상을 요구한다.

▶홈디포(14일): 구입한 제품이 세일하면 14일 이내 제품을 영수증과 함께 매장으로 가져와서 보상받는다. 온라인 경우 1-800-430-3376으로 전화해 보상을 요구한다.

▶콜스(14일): 14일 이내 떨어진 제품 가격 보상을 받으려면 반드시 영수증을 지참해야 한다. 재고정리, BOGO(하나 사면 하나 공짜)는 가격보호 정책에 해당되지 않는다.

▶메이시스(14일): 매장에서 구입한 경우 14일 이내 영수증을 가져오면 된다. 온라인 주문경우 가격보상을 위해서는 사이트에 마련되어 있는 서류를 작성해야 한다.

▶스테이플스(14일): 14일 이내 매장으로 영수증을 가져오면 낮아진 가격만큼 보상해준다. 온라인 구입을 위해서는1-800-333-3330로 전화해 가격조정을 요청한다.

▶타겟(7일): 제품 가격이 떨어지면 7일 안에 매장으로 가져오면 된다. 재고정리 아이템은 가격보호정책에 해당되지 않는다. 또한 아마존, 월마트, 베스트바이, 토이자러스 그리고 베이비자러스 같은 타겟 경쟁 업체의 가격도 지켜봐둔다. 제품 구입 후 7일 이내 이런 경쟁 업체 가격과 비교해 프라이스 매치를 해준다.

▶월마트(7일): 구입한 지 7일 이내 가격이 떨어지면 차이 나는 가격만큼 보상해준다. 재고정리, 특별 할인, 일일 최저가 제품은 제외다.

◇최종 가격으로 총 지불액 산출

가격표에 있는 가격으로만 지불해야 하는 돈을 계산하면 초과지출을 하기 쉽다. 쿠폰, 캐시백, 그리고 낮은 가격 매치 협상 등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금전적으로 어떤 이익이 있을까.

▶쿠폰: 매장에서 쇼핑할 때 스마트 폰을 사용해 쿠폰서파(CouponSherpa)와 리테일미낫(RetailMeNot) 같은 앱을 이용한다. 두 개의 앱을 함께 활용하면 수천 개 매장의 수만 개의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계산할 때 스마트폰 쿠폰을 제시하면 바로 그 자리에서 스캔해 할인 받는다.

▶캐시백: 아이보타(Ibotta)와 체크아웃51(Checkout51) 같은 무료 앱을 사용하면 그로서리 매장에서 구입에 따른 리베이트를 모을 수 있다.

▶협상: 항상 파손된 포장, 매장 진열 제품 그리고 완전하지 않은 제품에 대해서 가격 협상의 여지가 있다. 이런 제품은 매장에서 빨리 소진되기를 원해 협상이 가능하며 10~20% 정도 추가 할인을 해준다.

◇항상 새 제품 고수

'새 제품이 항상 더 좋다'라는 생각도 쇼핑 실수 중 하나다. 새 자동차 같은 큰 지출 할 때 중고차 뿐만 아니라 교과서, 가구, 연장도구, 운동 기구 등도 중고 제품을 염두 하면 큰 돈을 절약할 수 있다. 크레이그리스트 같은 사이트는 중고제품을 찾기에 좋다. 또한 GSALR사이트는 지역에서 열리는 거라지 세일 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거라지 세일이 열리는 장소를 구글맵으로 제공하고 가구, 아동제품, 골프제품 등 원하는 제품 품목으로 서치할 수도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쇼핑 리스트를 만들고 예산을 세우고 초과지출로 이끄는 세일 충동구매에 너무 집착하지 않는 것이다.


이은영 객원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