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건강이야기] 더부룩 헛배 증상 해결하는 방법 5가지

Los Angeles

2016.09.21 18:04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뱃살 빼기는 쉽지 않지만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은 쉽게 막을 수 있다. 건강정보 사이트 자료를 토대로 복부 가스를 줄이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알아본다.

◆섬유질 많이 먹고 운동하기=물 식이섬유를 적게 먹고 몸을 덜 움직이면 변비에 걸리기 쉽고 변비는 복부팽만의 원인이다. 변비에 걸리지 않도록 곡물 채소 콩류 견과류 등 식이섬유를 많이 먹고 물이나 차를 하루 6~8잔 정도 마신다. 또 일주일에 최소한 다섯 번 30분 이상은 운동을 해야 한다.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 먹기=음식을 급하게 먹으면 공기까지 먹게 돼 배에 가스가 찬다. 소화가 입에서 시작된다는 마음으로 꼭꼭 씹어 먹자. 식사시간이 최소한 30분은 돼야 포만감이 생기면서 식사량도 줄일 수 있다.

◆탄산음료 줄이고 물 마시기=탄산음료는 헛배를 부르게 한다. 다이어트 음료도 마찬가지다. 물을 마시거나 아니면 최소한 탄산이 없는 음료를 마신다.

◆껌을 씹지 말자=껌을 씹으면 공기를 함께 삼키게 된다. 껌을 씹는 습관이 있다면 껌을 과일 채소 저칼로리 과자로 바꿔 보라.

◆나트륨 덩어리인 가공식품을 피하라=가공 식품일수록 나트륨 함량이 높고 섬유질은 적다. 이 둘은 모두 배를 불룩 나오게 만들기 쉽다. 가공 식품을 고를 때는 겉포장의 영양성분부터 읽어보는 습관을 기르자. 통조림 냉동식품 등은 대부분 나트륨 함량이 높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