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한국의 부모님들은 자녀들의 키 성장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부모인 나보다 자녀들이 좀 더 컸으면 하는 바램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는 키가 작은 것을 잘 못 먹어서 덜 자란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일까요? 이곳 미국에서도 키가 작다고 놀림을 받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부모에게있어서 자녀들의 성장을 기대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지요. 그래서 유독 한의원에 오셔서 성장탕에 대해 많이 물어보십니다. 먼저 키는 부모모다 더 자랄 수 있을까요? 물론입니다. 해마다 한국인의 평균신장에 대한 보고가 나옵니다. 그때마다 하는말이 30년전보다 평균 몇 센티미더가 더 자랐다고 이야기 합니다. 이 말은 잘 먹고 잘 관리하면 키가 더 자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겠지요.
나무가 잘 자라는 조건중에는 기본적으로 뿌리가 튼튼해야 하고 햇빛을 잘 볼 수 있는 환경에 있어야 하고 수분을 잘 공급받아야 할 것입니다. 사람도 마찬가지 입니다. 기본적으로 뿌리처럼 신장의 기운이 강해야 하는데, 이는 부모로부터 온 영향이 크지만 후천적으로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를 바로 바라보아야 하는 것처럼 척추가 바로 서야합니다. 자세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수분 등 영양소가 잘 흡수되고 가지, 잎 까지 골고루 갈 수 있도록 공급과 순환이 원활해야 할 것입니다. 이런 것들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와 운동 그리고 영양을 보충해줘야 할 것입니다. 아이들은 성장할 수 있습니다. 용기를 가지시고 오늘 기지개를 쭉 펴시기 바랍니다. ▷문의: 703-642-6066([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