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보험상식 Q&A] 교통 티켓과 보험료

Los Angeles

2007.06.22 17:0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진철희 캘코보험 대표
도로 주행중 교통법규 위반사항으로 인해 경찰로 부터 발부받는 티켓 사고에 따르는 벌금과 벌점 그리고 보험료에 미치는 영향과 기록이 소멸되는 기간 내지는 지우는 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켈리포니아에서 교통법 위반으로 적발시 부과되는 벌금을 보면 △과속-100~200달러 / 200~800달러 △신호위반- 350달러 스톱사인 위반-147달러△스쿨버스 정차신호위반-505달러 △카풀레인위반-350달러 등이다.

교통법규 위반 적발시 차량국에 등록되는 운전자에 대한 벌점은 1점짜리 마이너 티켓과 2점짜리인 메이저 티켓이 있다.

마이너에는 스피드.신호.카풀레인 위반 등이 있으며 메이저 벌점으로는 100마일 이상의 스피드.히트앤드런.레클리스 드라이빙.음주운전.역방향운전.스피드 레이싱과 차를 범죄에 사용한 경우 등이다.

벌점의 합산이 일년에 4점 2년에 6점 3년에 8점이 되면 운전면허 정지 처분이 내려진다.

벌점은 보험료의 인상과 직결되는데 마이너 티켓 하나정도를 받게 되면 20%정도가 인상 되며 메이저 벌점인 경우에는 50%이상 오를 수도 있다.

부주의로 인한 사고 또한 보험료를 인상하는 요인중 하나인데 본인 잘못으로 인한 대인.대물 손상시 사고의 경중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60% 이상 증가하며 대물 손해만을 입혔을 경우는 30%정도가 인상된다.

인명피해 없는 사고와 마이너 티켓이 공존하는 경우에는 60% 가량이 오른다고 보면 된다.

마이너 티켓 두개가 있는 경우에는 가산율이 적용 되어 심하면 69%까지 증가하게 된다.

법규위반 티켓이나 사고로 인한 운전기록은 3년간 유지되는데이말은 3년동안 보험료를 더 내야 한다는 뜻을 의미한다. 이러한 벌점은 운전학교 교육을 통하여 삭감할 수가 있는데 일단 운전학교의 교육을 받고 벌점을 지운지 18개월 이내에 또 벌점을 받으면 두번째 받은 벌점은 삭감할 수가 없다.

교통사고가 나면 누구든지 갑작스러운 상황에 놀라고 당황해서 무엇부터 해야 되는지 전혀 생각이 나지 않게 마련이다.

심하게 다친 사람이 없는 경우 일단 진정하고 안전한 곳에서 사고 당사자 간에 정보를 자세히 교환해야 하는데 이때 사고장소와 내용상대방 자동차의 년식과 모델 번호판차량등록증에 있는 17자리 차량고유번호 차량의 훼손부분 운전자의 이름과 주소 전화 번호 보험회사 정보 등을 받으면 된다.

이때 많은 분들이 본인 잘못의 사고가 아닌 경우 내 보험회사의 정보를 주지 않아도 된다는 잘못된 상식을 가지고 있는데 사고 발생시 잘잘못을 불구하고 서로의 정보를 교환하는 것은 법으로 규정되어 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회사의 일처리 시간이 지연되는 원인이 된다. 신속한 보험처리를 위해서는 반드시 서로의 정보를 자세히 교환한후 보험회사나 담당 에이전트에게 사고를 리포트하여 보험처리 절차를 밟도록하면 된다.

한글로 작성된 자동차 사고 정보를 적는 양식이 필요한 경우 아래 번호로 연락하거나 담당 보험 에이전트에게서 제공받을 수 있다.

항상 안전운전방어운전을 해 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 하는 것이 최우선이지만 뜻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이와같은 대응절차를 알고 침착하게 대처하도록 하자.

△문의: (213)-387-5000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