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골드키위, 맛·영양도 금메달감' 키위로 피부·몸매 관리 유지나 전씨

Los Angeles

2007.08.06 10:5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제철을 맞은 여름 과일, 뉴질랜드 제스프리 골드키위가 마켓에 진열돼 주부들의 손길을 유혹한다. 키위 하면 속이 녹색인 것만 알고 있다가 시식용으로 잘라 놓은 뉴질랜드 골드 키위를 맛 본 주부들은 그 달콤한 열대과일의 맛에 금새 매혹된다.
유지나 전(28, 광고대행사 근무)씨는 요즘 황금빛 태양의 과일, 골드키위의 달콤한 맛에 흠뻑 빠져 있다. 필수 영양소와 섬유질이 풍부한 수퍼 푸드, 골드키위는 그녀의 고운 피부와 날씬한 몸매의 비밀이다.

파프리카 소스 뿌린 골드키위 애플 샐러드

파프리카 소스 뿌린 골드키위 애플 샐러드

그녀가 제스프리 골드키위를 만난 것은 5년 전. 중국 마켓을 자주 가시던 어머니가 희한하게 생긴 키위를 사오셨을 때다.

"건강식품에 관심이 많은 어머니는 골드키위의 영양 성분이 얼마나 풍부한지 줄줄이 늘어 놓으셨어요. 어머니가 깎아 준 골드키위를 한 쪽 먹어봤는데 그린 키위처럼 시지 않고 파인애플처럼 달더라고요."

100퍼센트 천연 농산물 제스프리 골드키위는 칼륨과 칼슘 엽산 구리 등 미국 식품의약국이 규정한 20대 영양소를 고루 갖춘 수퍼 푸드다.

항산화제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돼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미백과 노화방지를 도와준다. 빈혈을 없애주는 엽산이 풍부해 임산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으며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다양한 아미노산 뇌 발달과 폐 기능 향상에 효과적인 식물성 성장호르몬 이노시톨을 함유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명석한 두뇌와 키 성장을 돕는다.

골드키위 1개에는 오렌지의 2배에 해당하는 비타민 C 바나나 하나 분량의 칼륨 겨로 만든 시리얼 한 컵 분량의 섬유소가 들어있다. 키위는 섬유소가 풍부해 소화를 도울 뿐만 아니라 배변을 돕는 완하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 효과를 배가시켜준다. 골드키위 하나의 열량은 100칼로리 정도.

제스프리 인터내셔널은 뉴질랜드 골드키위의 수확에서부터 선적까지의 모든 과정을 컴퓨터로 관리하는 최첨단의 유통시스템을 확립하고 있는 세계 최대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재배 수확 유통을 엄격한 무공해 방식으로 관리해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과 유럽 한국 일본 대만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70여 개국에 매년 29만 톤의 키위를 공급한다.

최대 5개월 가량 보관이 가능한 후숙 과일 제스프리 골드키위는 6~9월까지만 시판된다. 현재 대부분의 한인 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다.

키위 100배 즐기기

껍질 색깔이 윤기 있는 갈색인 것, 손가락으로 꾹 눌렀을 때 말랑말랑하고 모양이 둥그스름하며 일정한 것을 고른다. 이미 잘 익은 다른 과일과 함께 비닐봉지나 밀폐용기에 넣으면 더욱 빨리 숙성된다.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다른 과일과 직접 닿지 않도록 습도가 적절한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냉장고 내 야채 저장칸에 약 2주간 보관할 수 있다. 키위를 맛있게 먹으려면 뉴질랜드 사람들이 먹는 것처럼 껍질째 반으로 뚝 잘라 안쪽의 과육을 스푼으로 떠먹으면(Cut & scoop) 털이 과육에 묻는 불편함이 없다.

▷햄 & 골드 바이트

·재료: 제스프리 골드키위 2개, 얇게 슬라이스한 햄 50g.
·만드는 법: 제스프리 골드키위 껍질을 벗겨 1/4 크기로 자른다. 햄을 키위에 올라갈 만한 크기로 켜켜이 겹쳐서 비튼 후 키위 위에 올리고 칵테일용 이쑤시개로 꽂아 장식한다.

▷키위 올린 데리야끼 스테이크

.재료: 스테이크용 등심 600g 골드키위 4개 감자 2개 아스파라거스 50g 소금.올리브오일 약간.

.쇠고기 밑간 양념: 소금.통후추 가루 약간 양파즙 2큰술 레드와인 4큰술.

.데리야끼 소스: 간장 3큰술 청주 2큰술 맛술 2큰술 설탕 1작은술 다시마 우린 물 1/2컵 녹말가루 1작은술.

.만드는 법: 스테이크용 등심을 1센티 두께 사방 15센티 크기로 4조각을 준비한다. 고기를 고기망치로 두드려 연하게 한 후 밑간 양념을 해 30분 이상 둔다. 골드키위는 껍질을 벗겨 1cm 폭으로 슬라이스 한다. 감자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1cm 폭 삼각형 모양으로 길게 썰어 찬물에 담갔다가 건져 물기를 닦는다.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감자를 앞뒤로 구워 노릇해지면 다듬어 씻은 아스파라거스를 윤기가 나도록 볶는다. 냄비에 간장 청주 맛술 설탕 다시마 우린 물을 붓고 끓이다가 반으로 줄면 녹말 물을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든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쇠고기 스테이크를 노릇노릇하게 구운 후 소스를 끼얹어 함께 잠시 간이 베이도록 익힌 뒤에 불에서 내린다. 접시에 스테이크를 1인분씩 담은 후 골드키위와 구운 감자 아스파라거스를 듬뿍 올리고 소스를 끼얹는다.

▷파프리카 소스 뿌린 골드키위 애플 샐러드

.재료: 골드키위 5개 그린키위 1개 사과 1개 포도 20알 소금 약간.

.드레싱 재료: 파프리카 2개 올리브오일 3큰술 레몬즙 2큰술 꿀 1작은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골드키위와 그린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3개는 세로로 반 갈라 0.5센티 두께로 슬라이스 하고 나머지 세 개는 세로로 4등분한다. 사과는 4등분 해 씨를 제거하고 0.5cm 폭으로 얇게 슬라이스 한다. 포도는 한 알씩 떼어 씻어 물기를 털고 반을 가른다.

파프리카는 씨를 떼어내고 적당히 썰어 올리브오일과 레몬즙 꿀 소금을 함께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 드레싱을 만든다. 준비된 과일을 접시에 담고 드레싱을 듬뿍 뿌린다.

글.사진 스텔라 박 객원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