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낙타의 순모를 사용해 만든 낙타솜 기능성 이불이 인기다. LA한인타운에 위치한 'LA사랑방 음이온의 집(대표 이경자)'에서 쌍봉 낙타솜 기능성 이불을 공급하고 있다.
LA사랑방 음이온의 집에서 선보인 낙타솜 이불은 몽골과 카자흐스탄 고비사막 지역에서 서식하는 쌍봉 낙타의 순모를 사용해 만들었다. 각양각색의 순모 기능성이불이 많지만 낙타솜 이불은 세계적으로도 진귀한 제품이다. 특히 두개의 혹을 가진 쌍봉낙타의 털을 활용한 제품은 더욱 희귀한 진품으로 인정받는다.
쌍봉낙타는 북동아시아의 초원지역에 서식하는 낙타다. 중동이나 아프리카 사막지역에 서식하는 단봉낙타와는 다른 점이 많다. 서식지의 혹독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두개의 혹이 있고 단봉낙타보다 튼튼하며 더 굵고 짧은 다리를 갖고 있다. 일교차가 심하고 혹한과 눈보라가 일상인 서식환경을 버티기 위해 몸은 양털같은 빽빽한 털로 덮여있다.
낙타솜 기능성 이불은 이런 쌍봉낙타의 털을 현지에서 직수입해 제작한다. 현재 쌍봉낙타의 개체수는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어서 현지에서 나오는 낙타 털도 엄격한 제한을 받는다. 때문에 낙타 솜 이불은 대량생산 자체가 불가능하고 매년 소량의 제품만 생산되고 있다. LA사랑방 음이온의 집은 낙타솜 이불 전문업체인 한국의 영송무역에서 제작한 쌍봉낙타 솜 기능성이불을 들여와 미주지역에 단독판매하고 있다.
이경자대표는 "낙타 솜 이불은 워낙 귀한 원재료 탓에 한정생산이 불가피하다. 많은 제품을 들여오고 싶어도 그럴 수 없다는 뜻이다. 우리는 현지 공급네트워크를 보유한 영송무역과 제휴해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낙타 솜 이불을 직수입해 미주 한인들에게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대표는 "낙타 솜 이불은 다양한 건강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여러가지 장점을 꼽았다. 우선 숙면 유도기능이 뛰어나다. 부드러운 낙타순모 이불은 보온 흡습 발산성이 좋고 항상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주므로 낙타 솜이불을 덮고자면 평소 잠을 잘 못자는 사람도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반영구적 제품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불커버는 18세기 유럽의 유명화가인 모네의 작품을 채용해 한층 품격을 높여준다.
현재 낙타 솜 기능성이불은 퀸사이즈 풀사이즈 베이비용 이불등 3종류가 나와 있다. 아기의 민감한 피부를 지켜주는 베이비 이불은 세탁도 자유로워 엄마들의 관심이 높다.
LA사랑방 음이온의 집은 이경자대표가 30여년 이상 음이온 관련 제품을 취급해온 전문점이다. 낙타 솜 이불외에도 다채로운 음이온 제품을 갖췄다. LA한인타운 8가와 옥스포드에 위치한 옥스포드팔레스호텔 1층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