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생활 + 디퓨저 = 안락 + 쉼 - 피로

Los Angeles

2007.12.07 09:4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백화점 일층 뷰티 매장은 선물용 세트가 가득하다. 매년 이맘때면 출시되는 기초 세트, 향수 세트, 메이크업 세트 가운데 올해 눈에 띄게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상품이 있으니, 바로 디퓨저다.

'라벤더, 배스 앤 바디’ 직원이 록시땅 인센스 스틱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라벤더, 배스 앤 바디’ 직원이 록시땅 인센스 스틱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디퓨저는 에센셜 오일을 초나 전기 등을 이용해 온 집안에 자연스럽게 향을 퍼뜨리는 것이다. 편안한 휴식을 통해 심신의 뷰티를 향상시켜 줄 각종 디퓨저와 각종 홈 프레그런스를 소개한다.

◇ 디퓨저의 종류
- 홈 퍼퓸 디퓨저(Home Perfume Diffusers)
대나무나 등나무 등을 홈 퍼퓸에 꽂아 향을 내는 디퓨저. 꽂는 나무가지 수에 따라 향의 강도가 정해지고 보통 6~8주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시간이 지나면 스틱을 반대로 꽂는다. 백화점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형태의 디퓨저로 대표적인 브랜드는 안투사(Anthousa) 크랩트리 앤 에블린(Crabtree & Evelyn) 화장품 브랜드 록시땅(L'occitane) 등이 있다. 한인 타운 내에는 코리아타운 플라자 '라벤더 배쓰 앤 바디'에서 앤토사의 미니어처 2종 세트를 개별로도 판매한다. 한개당 30달러.

- 램프 링(Lamp Rings)

램프 링 가운데 홈이 패어있어 그 위에 오일을 떨어뜨리고 이 링을 전구위에 바로 놓는다. 전구를 켜면 발생하는 열이 오일의 향을 퍼지도록 만들어준다. 어떤 디퓨저보다 저렴하지만 전구가 간혹 터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 크랩트리 에블린 메탈 램프 링세트는 12달러 바디샵 세라믹 세트는 6달러

- 캔들 디퓨저(Candle Diffusers)

캔들 디퓨저는 보통 세라믹이나 금속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디퓨저는 보통 2층 구조로 되어있는데 아랫 부분에는 초를 놓는 공간이 있고 윗 부분에는 작은 접시와 같은 공간이 있다. 윗 부분의 작은 접시 부분에 물을 넣고 에센셜 오일을 네 방울 정도 떨어뜨린 뒤 초에 불을 켜면 멋진 분위기와 동시에 은은한 아로마 향이 집안에 퍼진다.

가격이 저렴하고 디퓨저의 디자인이 다양해 선물용으로 적합한 반면 아로마 향이 진하게 퍼지지는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넓은 거실이나 사무실보다는 베드룸에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 전기 디퓨저(Electric Heat Diffusers)

전기 디퓨저의 필터 접시에 원하는 향의 오일을 떨어뜨리면 은은한 전기열에 의해 향이 온 집안에 퍼진다.

전기 디퓨저는 다른 형태의 디퓨저보다 아로마를 강하게 퍼트리고 불을 사용하지 않아 화재의 위험으로부터 자유롭다.

- 팬 디퓨저(Fan Diffusers)

센트 패드나 트레이의 오일을 작은 선풍기를 통해 퍼트리는 디퓨저. 전기나 초를 사용하면 열에 의해 에센셜 오일의 성분 중 하나를 변화시켜 아로마 테러피의 효과를 낮출 수도 있는 반면 팬 디퓨저는 찬 바람을 이용 테러피 효과를 극대화 한다.

- 네뷸라이저(Nebulizers)

네뷸라이저는 모터가 달린 플라스틱 부분과 오일을 보관하고 분무하는 유리로 된 부분이다. 네뷸라이저는 오일 성분을 분리시켜 분무하는 형태로 디퓨저 중 아로마 테라피효과가 가장 크다.

- 클레이 팟 디퓨저(Clay Pot Diffusers)

여러가지 모양의 클레이 팟 디퓨저는 세라믹 병의 형태로 오일을 넣어 놓고 코르크 마개로 사용하지않을 때는 덮어놓으면 된다. 향 조절은 얼마나 많은 오일을 넣느냐에 달려있다. 저렴하면서 불이나 전기를 필요로 하지 않아 안전하다.

◇ 기타 홈 프레그린스
- 인센스 스틱(insence stick)


향이 나는 스틱 끝부분에 불을 붙인 후 가볍에 불어 불을 끄면 약 40분 정도 향을 피운다. 향을 지탱할 수 있는 지지대는 웹 사이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구할 수 있다. 록시땅은 라벤더 윈터 포레스트 등 3가지 향의 인센스 스틱이 뚜겅안의 홀더와 함께 17달러에 판매된다.

- 향기 서랍 페이퍼(scented drawer papers)

서랍안에 넣어두는 종이. 향이 방안에 은은하게 퍼진다. 크랩트리. 18달러.

- 센트 락(scented rocks)

향이나는 작은 돌이 여러가지 컬러로 판매된다. 투명 유리병에 보관하면 인테리어 소품역할까지 한다. Slatkin. 32달러.

- 쿠션 & 인형

여러가지 향과 사이즈로 구성된 쿠션과 인형. Sonoma에서 다양하게 출시됐다. 8달러 부터.

김수연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