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이미나의 맛과 멋이 있는 요리] 아스파라거스 새우찜, 아이들의 고급스런 건강 간식

Los Angeles

2007.12.10 09:3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아스파라거스라는 야채는 그냥 살짝 데쳐 초고추장에 찍어 먹어도 맛이 있고 샐러드나 느끼한 양식에 곁들이 요리로도 안성 맞춤인데 우리 식탁에서 자주 찾아보기는 쉽지 않다.

재료법을 잘 모르기도 하거니와 자주 대하지 않은 생소한 야채라 그런것 같은데 그냥 데쳐만 놓아도 맛있고 베이컨과 같은 짭짜름한 류의 햄 등에 감아 구우면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특히 아스파라거스에 들어 있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것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경통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다고 한다.

새우는 내가 가장 즐겨 쓰는 식재료 중의 하나인데 워낙에 새우를 좋아하는 아들래미 때문이기도 하지만 고급스럽고 샐러드 볶음 튀김 찜 등 다양한 요리에 이용할 수 있고 씹히는 맛이 좋아서이기도 하다.

콜레스테롤이 많다고 인기가 점점 없어지고 있는 추세이지만 오히려 비싼 랍스터보다 훨씬 더 단맛이 강하고 씹히는 맛도 좋다.

오늘은 새우나 아스파라거스를 튀기거나 굽지 않고 스팀 즉 찜을 하여 기름기가 하나도 없어 굉장히 담백하고 또 재료 본연의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아스파라거스 새우 찜을 소개하려 한다.

달콤한 스윗 칠리 소스를 곁들이면 아이들도 잘 먹고 모양도 너무 예뻐 모두들에게 사랑받는 요리가 될 것이다.

◇ 만드는 법

재료: 새우 2/3파운드, 아스파라거스 10개 정도, 파(흰부분) 2대, 달걀 흰자 1개, 소금 적당량, 미림 1큰술, 생강즙 1작은술, 녹말가루 1큰술, 참기름 조금, 스윗 칠리 소스.

1. 아스파라거스는 끝동을 잘라 낸다.
2. 게 다진 새우에 다진 파(흰부분), 생강즙 1작은술, 미림 1큰술, 계란 흰자 1개, 녹말가루 1큰술, 참기름, 소금을 약간 넣고 나무젓가락으로 한방향으로 끈기가 날 때가지 젓는다.
3. 다듬어 놓은 아스파라거스 중간 조금 윗부분에 새우를 큰 밤톨알만큼씩 뭉쳐 붙인다.
4. 찜통에 김이 오르면 보자기를 깔고 새우가 냄비에 닿는 부분에 참기름을 조금씩 발라 3-5분가량 찐다.
5. 냄비에 불을 올리고 스윗 칠리 쏘스를 따뜻하게 데워 얹어 낸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