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시니어를 위한 뷰티 트렌드…코코넛오일이 뜬다

Los Angeles

2017.04.14 23:2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해가 바뀌고 계절이 바뀔 때마다 뷰티업계에는 새로운 트렌드가 쏟아져 나온다.

물론 이 모든 트렌드를 다 알 필요도 없고 구입할 필요도 없지만 최신 트렌드를 알아두면 자신의 피부나 헤어 고민 관련 해결책을 찾을 수도 있다.

올해 뷰티 업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최신 트렌드 중 시니어들에게 유용한 것들을 알아봤다.

▶코코넛 오일=최근 뷰티업계의 핫 아이템을 하나만 꼽아야 한다면 단연 코코넛 오일. 그래서인지 요즘 코코넛 오일을 주성분으로 하는 화장품과 비누 샴푸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코넛 오일은 보습효과가 뛰어나 건조한 피부로 고생하는 이들이라면 사용해 볼 만한데 저겐스 코코넛 오일 모이스처라이저(Jergens Coconut Oil Infused Moisturizer)나 도브 코코넛 밀크 비누(Dove Purely Pampering Coconut Milk Beauty Bar) 등이 드럭스토어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대표적 제품들이다.

▶K뷰티=몇 년 전부터 불기 시작한 한국산 화장품 열풍은 여전히 뜨겁다.

그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쿠션 콤팩트. 쿠션 콤팩트는 고체 파우더가 아닌 액체로 된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나 파운데이션을 콤팩트에 담아 자연스럽게 윤기 나는 피부를 연출해 줘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K뷰티 열풍을 주도한 제품은 역시 시트 마스크. 미백 보습 모공관리 등 다양한 피부 고민에 따른 각종 시트 마스크가 저렴한 가격에 출시 돼 미국에서도 폭넓은 팬을 거느리고 있다.

▶프로바이오틱 스킨케어=스킨케어 제품은 갈수록 진화하고 있는 중인데 최근 눈길을 끄는 것이 바로 건강한 박테리아를 함유한 제품이다.

건강한 박테리아로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은 피부 염증을 가라앉힐 뿐 아니라 피부홍조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프로바이오틱을 함유한 화장품으로는 엘리자베스아덴의 스킨 리뉴얼 부스터(Elizabeth Arden Superstart Skin Renewal Booster) 툴라 리바이털라이징 아이크림(Tula Revitalizing Eye Cream) 아우레리아 프로바이오틱 세럼(Aurelia Probiotic Revitalize & Glow Serum) 등이 있다.

▶코워시(Cowash)=최근 나이 불문 탈모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다 보니 몇 년 전부터는 아예 샴푸를 하지 않는 이른바 노푸(Nopoo) 열풍이 불기도 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노푸가 쉽지 않다보니 최근엔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는 오일 성분을 완전히 씻어내지 않는 코워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워시 제품은 샴푸와 컨디셔너 역할을 동시에 하는데 마일드한 세정력으로 샴푸보다는 컨디셔너에 더 가까운 제품.

허발에센스 네이키드 클린징 컨디셔너(Herbal Essences Naked Cleansing Conditioner) 로레알 클린징 밤(L'Oreal Paris Hair Cleansing Balm) 헤드앤드숄더 댄드럽 코워시(Head & Shoulders Moisture Care Dandruff Co-Wash) 등이 있다.


이주현 객원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