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올랜도] 세계최대의 종합 레저왕국 월트 디즈니월드

Vancouver

2001.12.13 17:2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Florida - Orlando
플로리다반도 중심에 있는 Orlando의 남서쪽 22마일, 레이크 부에나비스타에 있는 세계 최대규모의 종합 레저왕국 월트 디즈니 월드의 총면적은 2만8천에이커. 4개의 테마 팍으로 이뤄진 이곳을 제대로 보려면 최소한 4일이 필요하다.

장내에는 2개의 호수가 운하로 연결되고 크고 작은 200여척의 디즈니함대가 수상 레크리에이션, 관광객 수송에 바삐 움직이고 있다.

PGA공인 골프코스가 3군데, 테니스·사이클링·커누·낚시·수상스키·모터보트·승마·조깅·체조 등 모든 스포츠 시설이 고루 갖춰져 있다.

관광문의 전화 (407)824-4321.

숙박시설도 3곳의 직영호텔, 7개의 민간호텔, 별장, 캠핑 트레일러가 갖춰졌고 각자가 좋아하는 것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장내는 모노레일·버스·트램·페리 등이 구석구석까지 연결돼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다.


■Magic Kingdom

애나하임에 있는 디즈닐랜드와 비슷한 유원지로 메인스트릿·U.S.A.모험의 나라·개척의 나라·리버티 스퀘어·이상한 나라·미래의 나라·Mickey's Birthdayland 등이 있다.


■EPCOT 센터

월트 디즈니가 남긴 매스터 플랜을 실현하는데 충분할 정도로 확보된 2만8천에이커의 토지에 "인류에 의한 인류를 위한 신세계-미래의 실험적 모델 사회"의 건설을 목표로 장대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그 핵이 지난 1980년 10월1일 오픈한 EPCOT센터.

Future World(미래의 세계)와 World Show Case(월드쇼 케이스)의 두 테마지구로 구성돼 있다.

디즈니의 독창적 표현방법과 미국산업의 과학기술이 손을 잡은 세계유수의 기업이나 국가들이 참가한 이 프로젝트는 '완성하는 것이 아니고 항상 계속 변화하는 미래세계의 테크놀러지의 쇼 케이스'라는 드라마틱한 방법으로 방문객들을 매료시킨다.


■Future World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에너지·교통·식량·주거 등 미래사회의 중요문제 해결수단을 매우 참신한 방법으로 아주 이해하기 쉽고 유머러스하게 추구하고 있다.

우주선 지구호·에너지의 영역·모션의 세계·공상 세계로의 대여행·대지·지평선·컴퓨터실·퓨처 컴·살아있는 바다 등으로 나눠져 있다.


■World Show Case

호수를 따라 10개국의 대표적 건물을 지었고 그 주위에 세계각국의 독특한 문화·산업·관광 등 모든 분야에서 국경을 초월한 지구촌을 만들었다.

이곳에 건설된 건물들은 멕시코·중국·독일·이탈리아·일본·모로코·프랑스·캐나다·영국 등의 것으로 각국을 상징하는 독특한 모습에다 마킷, 레스토랑, 선물의 집, 명소 등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디스커버리섬의 자연동물원

천연호수 베이레이크와 인공호수 세븐 시즌 라군이 운하로 이어져서 대형 페리, 모터보트 등이 왕래한다.

이 호수에 있는 디스커버리섬에는 전세계에서 수집한 90종류의 동물과 250종류의 식물이 자연 그대로 보호되고 있다.


■Fort Wilderness Resort

큰 캠프장에서는 육상·수상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다.

야외생활을 즐기는 사람에게 절대로 권할만 하다.


■Walt Disney World Village

월트 디즈니 동쪽 골프장 근처에 있는 송림과 호수에 싸인 지역으로 인간의 이상사회를 추구하는 프로젝트.

수많은 유명상점과 레스토랑이 가득 들어선 샤핑빌리지, 골프장, 별장, 오피스빌딩, 호텔 등이 있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