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카약 타고 더위 날려보세요"

Chicago

2017.06.29 15:2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시카고 강에서 야경 감상도
날씨가 더워지면서 물놀이를 즐기려는 인파가 늘고 있다. 시카고 주변에는 강과 호수가 많아 카약이나 보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 물위에서 노를 젓다 보면 '이 곳이 무릉도원일까' 생각하게 된다.

▶ 카약
카약은 도심에서도 즐길 수 있다. 시카고 강 주변에는 배를 타고 다운타운을 둘러볼 수 있는 곳이 많다. 1시간 30분 가량 타는 데 1인당 65달러. 낮에는 화려한 빌딩숲을 감상할 수 있고 밤에는 시원한 밤바람을 쐬며 로맨틱한 야경을 볼 수 있다.
워터즈 카약 투어(Riverwalk 500 N Kingsbury St. Chicago)

▶ 모터 보트
시카고 강을 따라 직접 노를 저으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기기는 것도 좋지만 여럿이 주말을 즐기려면 모터 보트를 이용하는 게 좋다. 모터 보트는 최고 10명까지 탈 수 있다. 기본 요금은 300달러. 출발하기 전에 간단한 안전 교육과 운전을 배운 후에 출발해 강 주변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데 1시간 당 4~5마일을 달린다. 여러 친구와 함께 보트를 이용 한다면 블루투스로 개인 뮤직플레이어를 호환해 분위기를 끌어 올릴 수도 있다. 또 추가 요금을 내면 간단한 다과 음료 등을 먹을 수도 있으며 가이드 투어도 가능 하다.
더피 보트(Chicago 300 N State St. Chicago)

▶ 2인 전동 보트
유유자적 물 위에서 산책해 본 사람만이 또 다시 카약을 찾는다. 시카고 도심보다 조용한 곳에서 뱃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미시간 호수로 눈을 돌려 보자. 시원한 바람과 부드러운 잔 물결에 몸을 맡기다 보면 어느새 피로가 풀린다. '데이브 올슨'은 20년동안 이 곳에서 강습을 지도하며 가이드로 활동했다. 오랜 기간 보트 대여를 해왔지만 적은 사고율을 자랑해 '보트 장인'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구스 아일랜드 보트(Goose Island 1220 W.LeMoyne Ave. Chicago)


이서정 인턴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