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충전식 모기 퇴치기

Los Angeles

2017.08.30 21:2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서마셀 리펠런츠사(Thermacell Repellents, Inc.)는 야외용 모기 퇴치기를 개발하는 전문 회사다. 전기가 없는 야외에서 스프레이나 끈적이는 로션 대신에 부탄개스를 사용해 전자모기향을 피우는 기기를 개발해왔다.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부탄개스가 아닌 충전식 리튬-이온 전원의 새로운 '레디우스 존 모스키토 리펠런트(Radius Zone Mosquito Repellent)'다. 컴팩트한 새로운 레디우스는 부탄가스 카트리지를 USB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로 바꾸었고, 한 번 충전당 최대 6시간 지속된다.

서마셀은 기존 부탄가스 시스템이 산소 문제를 갖고 있는 것에 비해 이 전자식 버전은 최상의 성능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을 포함하여 몇 가지 이점이 더 있다고 말한다. 그 중 하나는 전체 레디우스 시스템은 비행기 여행 때도 제약 없이 갖고 다닐 수 있다. 부탄 가스 카트리지의 경우, 보통은 규정에 따라 승객들이 갖고 탈 수 없기 때문이다. 단점이라면 배터리가 제공하는 작동시간이 6시간으로 부탄가스 카트리지가 제공하는 12시간의 절반에 불과하는 점이다. 레디우스는 충전하는 동안 작동할 수 있다. 따라서 플러그를 꽂는 곳이 있으면 바로 백업이 가능하다. 써마셀은 2018년 초에 49.99 달러에 출시할 예정이다.


백종춘 객원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