핼러윈 ‘펀 타임’
30(월) 오전 10시30분~11시 2~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핼러윈에 관한 이야기와 즐거운 활동을 펼친다. 핼러윈 복장 환영.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사전 등록 요망하는 프로그램은 시작 2주 전부터 각 도서관 전화나 온라인(www.fairfaxcounty.gov/library/events)을 통해 등록 가능하다.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은 그 수준에 맞춰 길게 진행하지 못하므로 시간에 늦지 않는 것이 좋다.
[자문: 조지메이슨 도서관 한인 사서 김제인]
[새 책 소개]
안암동 펀드 매니저 (북랩)
작가 김경진(도서관 검색어: Kim, Kyong-Jin)
1인 기업 자산 운용사 대표이자 신개념 경영·경제 전문 소설가인 김경진 작가가 투자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어려워하는 이들을 위해 ‘지겨운 전문 도서 형태를 탈피해 소설화’ 해서 쓴 책이다. 이 책에서는 세계 경제를 좌지우지하는 경제 거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경제란 무엇이고 투자란 무엇인지에 관해 비전공자라도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절묘하게 녹여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개미 투자자들이 왜 손실을 볼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분석도 구체적으로 나와 있다.
마흔 넘어 창업(부키)
작가 린 베벌리 스트랭(도서관 검색어: Lynne Beverly Strang)
원제는 ‘Late-Blooming Entrepreneurs’로 뒤늦게 창업해 성공한 사람들의 8가지 원칙을 통해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한다. 작가 자신도 17년 간 다니던 직장을 관두고 늦깎이 창업자로서 블로그 ‘LATE-BLOOMING ENTREPRENEURS’을 운영하며 40세 이상 예비 창업자나 창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업자들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젊을 때 풍부한 인생경험이 늦깎이 사업의 부침을 견디게 하는 힘’, ‘성공한 늦깎이 창업자들의 부족한 종자돈을 통한 연 매출 500만 달러 성공 비결’ 등 블로그에서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특히 이 블로그는 미국 여러 매체에서 창업 관련 베스트 블로그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