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미국 내 최대 과학·기술축제 열린다

Washington DC

2018.04.06 07:5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7일~8일 양일간, DC 컨벤션센터에서
3000여 개 실험·실습 등 다양한 체험
어린이부터 청소년, 가족 단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미국 내 최대 규모의 과학기술축제(USA SCIENCE & ENGINEERING FESTIVAL)가 이번 주말 7일(토)과 8일(일) 양일에 걸쳐 DC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2년마다 열리는 과학기술축제는 차세대 과학 및 공학 꿈나무들이 흥미와 창의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3000여 개의 실험·실습 활동 공간으로 꾸며졌다. 또 12개 이상의 무대 공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체험 활동을 통해 STEM과 우주·자연·인체의 연관 원리 등을 쉽게 체득하게 된다.

올해 행사에는 각국의 다양한 과학 분야 종사자들이 DC에 집결한다, 나사 우주비행사, 미국 프로농구나 미식축구·야구단의 전·현직 치어리더들이 모인 ‘사이언스 치어리더’ 팀, 마술사 등이 이미 참가한다. 이 외에 STEM 분야에 독창적인 경력을 가진 분야별 전문인들은 심포지엄 등을 통해 활약상과 활동 내용을 소개하고, 참가자들과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과학기술축제는 7일 오전 10시~오후 6시, 8일 오전 10시~오후 4시다. 입장료는 무료지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해야 한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 및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홈페이지: usasciencefestival.org ▷장소: 801 Mt Vernon Place NW, Washington, DC 20001


진민재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