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나의 맛과 멋이 있는 요리] 이탈리안 찹드 샐러드(Italian Chopped Salad), 아이들에 야채 먹이기 좋은 방법
찹드샐러드(chopped salad)는 야채며 모든 재료를 말 그대로 다져 드레싱에 버무린 것으로 먹기도 쉽고 아이들에게 야채 먹이기에 아주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어느 식당에 가면 샐러드에 들어가는 상추를 너무 크게 잘라 넣어 먹기에 다소 어려운 경우가 가끔 있는데 이렇게 다 썰어 놓으면 먹기도 쉬워 더 많이 먹게 된다.
우리집 식구들이 자주 가는 캘리포니아 피자 키친(California Pizza Kitchen)에 가면 이 찹드 샐러드를 자주 시켜먹곤 하는데 입맛을 돋구워 주기도 하고 또 메인디쉬로 시켜도 한끼 식사로 충분하다.
메인으로 먹으려면 이 레시피에다 구운 닭가슴살을 더하면 간단히 식사 대용이 된다.
아이가 학교에 갔다 오면 항상 배가 고프다고 하는데 이럴 때 이 샐러드 한 접시면 스낵도 해결되고 야채도 고루 섭취하기 때문에 영양면으로도 손색이 없다. 여기에 들어가는 garbanzo bean은 흔히 밤콩이라 불리우는 콩 종류인데 콩이 싫다면 옥수수로 대신해도 좋을 듯 싶다.
◇만드는 법
재료: 레터스(iceberg) 1/2개, 로메인 레터스 1/2개, 베이즐 10잎, Shredded Mozzarella Cheese 1 1/2컵, Garbanzo Beans 1컵, 토마토 2개, 살라미 20조각 정도, 파 3대
드레싱: 식초(레드 와인 또는 distilled) 1/4컵, 다진 마늘 1 작은술, shallot(갈아서) 1개, Dijon Mustard 2큰술, Dried Oregano 1 1/2 작은술, Dried Parsley 2작은술, 소금, 후추 조금씩, 올리브 오일 1 1/3컵, 파마잔 치즈 가루 3큰술
1. 드레싱 재료는 모두 섞어 먹기 직전까지 냉장고에 보관한다.
2. 양상치와 로메인 레터스, 베이즐, 살라미 모두 같은 두께로(1/8 인치 정도) 얇게 채썬다.
3. Garbanzo Bean은 물기를 빼 놓고 토마토는 잘게 네모지게 썬다.
4. 파는 잘게 다져 준비한다.
5. 큰 그릇에 샐러드 재료를 모두 담고 드레싱에 버무려 상에 낸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