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 플랜트(Spider Plant-Chlorophytum comosum)는 기르기 쉬워 초보자들에게 추천되는 식물이지만 그보다는 공기 오염을 없애주는 강력한 힘을 갖고 있는 식물이라는 점이 더 중요하다.
캐나다의 BBC 방송 '내일의 세계(Tomorrow's World)'에서는 집안에 있는 해로운 공기를 없애도록 모든 가정에 스파이더 플랜트를 비치하라고 방송하면서 실제로 스파이더 플랜트를 실내에 둔 후 두통이나 멀미 증세 등이 없어졌다는 예를 소개하기도 했다. 학술지 뉴사이언티스트(New Scientist)는 스파이더 플랜트가 새로 지은 집의 일부 재료에서 나오는 라돈 개스를 없애주는 식물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식물학자들은 스파이더 플랜트가 인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자연의 기적'중 하나로 실내오염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몫을 하는 식물이라고 자신있게 권한다.
스파이더 플랜트는 1년이 되기 전 아직 어릴 때 위로 솟은 꽃대의 끝에 작고 하얀 꽃이 피고 이 꽃은 점차 바깥쪽으로 아치를 이루며 또 하나의 새로운 작은 식물을 만들어내어 증식시킬 수 있다.
봄과 이른 여름에 2주마다 한 번씩 비료를 주고 가을에는 한 달에 한 번씩 준다. 물은 봄과 여름에는 흙에 약간의 습기가 있도록 주고 가을과 겨울에는 흙의 표면이 1인치 정도 말랐을 때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