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이미나의 맛과 멋이 있는 요리] 오이로 감싼 시원한 투나회

Los Angeles

2008.07.21 15:08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초밥가루로 손쉽게 만들어
나를 비롯한 우리 집 식구들은 일본 음식을 참으로 좋아한다.

젊어서 일본 지사에서 10년 이상 근무를 하시며 일본어를 한국말처럼 유창하게 구사하시는 아빠의 영향과 그런 아빠를 따라 신혼 생활을 일본에서 보낸 엄마 덕에 우리 삼남매도 어려서 부터 일본 음식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었다.

상당한 미식가이신 아빠가 우리가 아주 어릴 적부터 생선회의 종류에서부터 스시를 먹는 방법에 대해 귀에 못이 박히게 말씀을 해 주신 덕분에 지금도 어느 일식당에 가서도 일본어로 생선초밥을 주문하여 먹는 것은 아주 쉬운 일이 되어 버렸다.

생선초밥을 집에서 해 먹는다고 하면 사실 너무 손이 많이 갈것 같은 생각에 차라리 사먹는 것이 손쉬울것 같은 생각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특히나 요즘 유행이다 싶기까지 한 수많은 종류의 롤(roll)등은 사먹기는 해도 집에서 만드려고 하면 겁부터 나는 것이 사실이다.

오늘 소개할 김밥(?)은 김을 대신해 오이를 얇게 썰어 말고 또 초밥은 마켓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초밥가루(스시노꼬)를 쓰면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한번 도전 해 볼만한 음식이다. 모양 또한 예뻐 손님상에도 제격이다.

Spicy Tuna Cucumber Roll

재료: 밥 2-3공기, 투나 1팩, 오이 2개, 와사비 조금, 마요네즈 한큰술 반, 스리랏차 핫소스 (월남 핫소스) 1큰술, 오렌지색 날치알 1큰술, 통깨 한작은술, 라유(고추기름) 한작은술, 스시노꼬 적당량, 장식용 다진 파 조금

1. 밥은 고슬고슬하게 지어 스시노꼬를 섞어 놓는다.
2. 투나는 잘게 다져서 마요네즈, 핫소스, 날치알, 통깨, 고추기름을 넣어 잘 섞는다.
3. 파는 파란 부분만 잘게 다져 놓는다.
4. 오이는 필러로 얇고 길게 썬다.
5. 밥을 조금씩 동글게 만들어 오이로 돌돌 만다.
6. 위에 와사비를 조금씩 바른 후 스파이시 투나를 조금씩 얹은 후 맨 위를 파로 장식한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