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김평식의 50개주 최고봉 등정기] 언덕같은 산, 그래도 주 최고봉

Los Angeles

2008.08.07 15:07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이브라이트 애저머스(Ebright Azimuth, Delaware)
델라웨어주의 Ebright Azimuth는 불과448피트 높이로 50개 주 중에서는 꼴찌에서 두 번째인 49번째로 낮다.

구태여 최고봉이라고 까지 할 것도 없이 사람이 다니는 도로변 코너에 입 간판 하나 서 있는 것이 고작이다.

간판 내용도 살펴보고 사진도 찍느라고 서성대고 있으니 울타리 안에 집 주인인 Doreen Kup Chick이라는 할머니가 나와서 수다스러운 안내를 한다.

입 간판이 서 있는 Bright Rd와 Ramblewood Dr코너는 높이가 해발 448.55피트이고 길 건너의 Bright Rd와 Turf Rd코너의 보도 옆에 있는 벤치 마크는 449.4피트라는 것이다. 또 Turf Rd 남쪽으로 4거리 동북쪽 코너는 451.3피트이며 Winterset Rd 중간에도 한자 높이의 시멘트로 만든 폴 위에 벤치 마크가 있다고 했다.

이 입 간판 건너 편에 있는 잔디밭 가운데도 447.9피트 높이의 표시가 있는데 이곳은 나중에 복토를 해서 높여 놓은 곳이라 별로 의미가 없다는 단서까지 달아준다.

하여튼 최고봉 답지 않는 높이의 언덕 8군데서 모두 자기 것이 최고봉이라고 의견들이 분분하다. 과연 진품을 가리기 위해서는 고고 학자를 불러야 할까 지질학자를 불러야 할까 그렇지 않으면 점술가를 불러야 할는지 모르겠다. 불과 1인치도 되지 않는 착오 때문에 8군데나 지도에 표시를 해 놓고 시비를 벌이고 있으니 자동차 번호판에 붙어 있는 Frist State 답지도 않다는 생각이 든다.

델라웨어주는 미 연방 정부에 첫 번째로 가입한 주다.

특히 동쪽으로는 Delaware강과 대서양을 끼고 있어 해양문화도 상당히 발전되어 있는 주인데 높은 산이 없어 등산 같은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운동이 아쉬워 Lums Pond State Park을 소개한다.

하이웨이 301 선상에 있는 주립공원 안으로 들어 가서 7마일이 조금 넘는 저수지를 한바퀴 도는 산책로를 걸어보면 숲 속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에버그린 등산클럽

김평식(213) 445-0320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