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별난 일·별난 직업] 4. Doll Doctor(인형의사)···인형 '치료' 해줘요

Los Angeles

2008.08.13 21:13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인형만 전문적으로 치료(?)해주는 인형의사(Doll Doctor)도 미국엔 있다.

이들이 근무하는 인형병원에선 인형의 부러지거나 찢어진 팔 다리를 고치고 색이 바란 인형의 피부색을 다시 채색한다.

또한 필요한 경우 정교한 성형 수술을 실시하기도 하는데 치료 기간(?)은 인형에 따라 다르지만 약 6개월 가량 소요된다.

보통 인형 수집가들이 의뢰하는 일이 많지만 아픈 인형 때문에 상처받은 어린이들의 마음을 보듬어주고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되찾아주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는 직업이다.

봉재 플라스틱 나무 등 다양한 재질의 인형을 수리해야 하기 때문에 꼼꼼한 재봉 실력뿐만 아니라 물감 혼합을 통한 채색능력 등이 필요하다.

인형 병원에서는 인형 수리에 관심 있는 사람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수리 전반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미국에서 인형 의사로 종사하는 사람들에 대한 정확한 고용 현황에 대한 자료는 없지만 인형의사협회인 'Doll Doctors Association'에는 약 200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다.

인형 병원에서 받는 수리비는 인형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5달러~500달러 수준으로 미국의 인형 병원에는 세계 각국에서 인형 수리를 의뢰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곽재민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