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칼럼] 팔과 겨드랑이 지방흡입 수술
피터 리/웨이브 성형외과 원장
가녀린 어깨에서 흘러내리는 길고 가느다란 팔은 이성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여성의 가장 아름다운 부분 중의 하나이다.
옷을 입고 사는 현대 사회에서 마음 놓고 맨 살을 드러낼 수 있는 부위는 팔과 다리 밖에 없으며 따라서 몸매에 자신 있는 여성들은 미니 스커트를 좋아하고 짧은 소매 혹은 민 소매 옷을 선호하게 된다.
특히 캘리포니아는 사시사철 추운 날씨가 거의 없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몸매를 과시하고 싶어하고 이를 위해 몸매 다듬기에 온 정성을 기울이게 되는데 그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쉽사리 빠지지 않는 팔뚝의 살들은 지방제거 수술의 힘을 빌려 보다 빠르고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개선을 이룰 수 있다.
팔과 어깨의 곡선이 아름다운 이유는 그만큼 그곳에 살이 잘 붙기 때문인데 나이가 들며 살이 찌는 대표적인 부위 중의 하나도 바로 팔뚝이다. 더욱이 팔과 어깨 겨드랑이는 원래 운동량이 적은 부위라 살이 잘 붙게 되고 심부 지방이 발달하게 된다.
따라서 이 부위는 식이 요법이나 운동 보다는 지방흡입 수술을 통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팔뚝 뒤쪽에 지방이 많은 동양 여성들에게는 한번의 시술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젊은 여성들이 지방흡입 수술을 받고 싶은 부위 중에서 두번째로 가장 받고 싶은 곳으로 나타나기도 하였는데 그만큼 팔뚝의 살은 빼기 쉽지 않은 부위이기도 하지만 그 반면에 지방흡입 수술을 통해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부위이기도 하다.
팔뚝과 겨드랑이의 지방을 흡입할 때는 팔꿈치 위와 겨드랑이의 주름 부위나 뒤쪽에 작은 절개선을 넣어 흡입관을 삽입하여 지방을 제거하게 된다.
심부 지방이 가장 많은 곳은 팔의 뒤쪽인데 이곳은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층이 두껍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가는 흡입관을 사용하여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시술해야 더욱 효과적이다. 대개 한쪽 팔과 겨드랑이에서 300~800cc 정도의 지방을 흡입할 수 있다.
지방흡입 수술 후에는 팔이 붓게 되므로 가능하면 팔을 많이 사용하지 말고 누운 자세에서 팔을 머리 쪽으로 향하게 들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붓기를 최소화하고 피부가 제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압박 속옷을 수술 후 한달 이상 착용한다면 보다 더 빨리 회복될 수 있다.
요즘은 수술 후 고주파를 이용한 애프터 케어를 병행하기 때문에 더욱 더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정상적인 사회생활로의 복귀 또한 한층 더 빨라지게 되었다.
▷문의:(213)383-4800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