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총영사관은 23일부터 재외국민을 위한 온라인 민원 포털인 ‘영사 민원 24시’를 실시한다.
‘영사민원 24시’는 외교부가 추진 중인 통합전자행정시스템(G4K)의 일환으로 재외국민들은 직접 공관을 방문하는 대신 인터넷으로 민원업무 신청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재외공관 방문을 통해서만 신청 가능했던 재외국민등록부 등본 및 해외이주신고확인서 등을 온라인으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다.
온라인 발급 문서에 대한 수수료도 전액 면제된다.
이밖에 △재외공관 발급 민원문서에 대한 사실 확인 △온라인 또는 재외공관 방문을 통해 신청한 민원의 처리현황 확인 △주요 민원서식의 8개 외국어 번역본 △국가별 맞춤형 민원 제출서류 및 신청방법 안내 등의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34대 한인회장 선거 6월 8일… 후보 등록 마감 5월 11일
제 34대 시카고 한인회장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차락우)는 26일 공고를 통해 오는 6월 8일 한인회장 선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인회장 및 부회장 입후보자는 시카고 또는 일리노이 주에 5년 이상 거주한 시민권자 및 영주권자로 만 35세 이상이어야 한다. 또 한인회 정회원 500명 이상의 추천과 공고일 과거 5년 내 한국 및 미국법에 의해 형사 처벌을 받은 사실이 없는 등의 자격 요건을 갖춰야 한다.
후보 등록을 위해 신청서 및 이력서, 올해 한인회비 납부 영수증 등과 등록금 5만 달러를 내야 한다.
입후보 등록 서류 교부는 5월 2일 오전 11시~오후 5시, 후보 등록은 5월 11일 오전 11시~오후 3시 한인회관에서 각각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