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김평식의 50개주 최고봉 등정기] 옥수수 밭 속에 숨은 '최고봉'

Los Angeles

2008.10.23 16:14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호크아이(Hawkeye Point, Iowa)
Chicago로 출발하기 직전 중앙일보 지면을 통해 미 중부 지역에 수해가 크다는 보도는 어렴픗이 알고 있었지만 Iowa주가 수해 중심지역 일뿐 아니라 그 피해가 이렇게 큰 줄은 몰랐었다.

낮은 지역은 도시 전체가 물에 잠기고 32개 카운티는 연방 재해지역으로 선포되고 부시 대통령도 직접 현지를 방문하여 피해 주민들을 위로할 정도다.

Iowa주는 물론 인접해 있는 주는 거의 다 옥수수 농사뿐인데 가도 가 도 끝없는 강냉이 밭이 낮은 곳은 호수로 변해 있다. 5인치 정도 올라온 새순들이 얼마나 많은 비가 왔으면 마치 소금에 저린 배추 모양들이다.

미 50개 주 최고봉 등정 24번째인 Hawkeye Point는 1670피트로 Iowa주의 서북쪽 코너인 Minnesota주 경계 바로 밑에 위치해 있다.

Illinois주의 Charles Mound에서 618마일을 하루 종일 운전하여 Hawkeye Point에 거의 다 들어 왔는데 아니나 다를까 수해로 인해 60번 도로가 폐쇄되어 있고 우회하라는 사인이 도로 가운데 서 있다.

근처를 몇 바퀴 빙빙 돌면서 묻고 물어 목적지인 Hawkeye Point에 도착해 보니 최고봉이란 곳이 겨우 강냉이 밭 고랑 끝 부분이다.

Sterler라는 개인 농장 집 옆을 지나 안으로 들어가면 옥수수 밭이 시작하는 지점에 붉은 색깔의 대리석으로 Iowa주의 지도 모양을 해서 세워 놓았는데 그 비문에는 Hawkeye Point. Elev 1670' 라고 써 있다.

옆에는 또 하나의 작은 돌로 된 비석에 2006 Summit for Heroes May 20 Sibley Iowa 라고 쓰여 있다. 두 비문 옆에는 옥수수 저장 탱크가 서 있고 그 아래로는 Osceola Rural Water라는 흰색의 큰 물탱크가 서 있다.

옥수수 밭 고랑에 앉아 이곳도 최고봉의 하나이니 사진기를 주섬 주섬 내려 놓으며 상념에 젖어본다. 하기야 2004년 전에는 최고봉이라는 말 자체도 없었는데 2004년 주 정부에서 측량 팀을 고용하여 측량한 결과 이곳이 최고봉으로 판명이 났다고 한다.

Hawkeye라는 말은 Iowa주민들의 속칭이기도 하려니와 주 법 가운데 특이한 법은 아무리 좋아하는 사람들끼리도 키스를 5분 이상은 할 수 없단다. 오래하면 뭐가 달아 없어지나?

에버그린 등산 클럽 김평식 (213) 445-0320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