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이것만 있으면 고친다···가정용 공구 10선, 뭐든 '척척' 전동드릴은 만능 공구

Los Angeles

2008.11.28 14:23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한국의 콘크리트 주택에서 살던 기준으로 보면 이곳의 집들은 허술하기 짝이 없다. 그래서 손이 많이 간다.

공구들이 워낙 쓰임새별로 많다 보니 어느 걸 골라야 할지 몰라 헤매기가 일쑤다. 챙겨두면 ‘목수 연장 탓’할 일 없을 가정의 필수 공구 10가지를 소개한다.

◇장도리(Curved claw hammer) 10~30달러

장도리를 들면 눈에 못만 보인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공구다. 이미 모든 가정에 공구 1호로 자리잡은 물건. 못을 박거나 빼는데 쓰는데 16온스짜리가 적당하다.

◇스크루 드라이버(Screwdriver set) 12~20달러

석고보드로 된 벽(Dry wall)이라 스크루 드라이버만으로도 액자를 거는데 아무 문제가 없다. ' - '자형이나 ' + '형 등 크기에 따라 여러가지를 준비한다. 쉬 뭉그러지지 않을 고급형으로 고른다.

◇플라이어(Slip-joint pliers) 6~18달러

아귀의 지름을 조절할 수 있어 조그만 못에서부터 와이어와 굵은 파이프까지 고정시켜 작업을 할 수 있다. 안쪽 날로는 와이어도 자르고 와이어를 비틀어 고정시키는 데도 쓰인다. 미끄러지지 않도록 손잡이가 고무로 덧 씌워진 제품이 좋다.

◇다목적 칼(Utility knife) 6~12달러

드라이월을 잘라 내거나 카드보드도 자르고 카페트도 자를 수 있다. 날이 무디어 지면 쉬 갈 수 있고 칼날이 손잡이로 수납이 되서 안전하다.

◇수평기(Level) 10~90달러

벽에 액자나 거울을 걸거나 바닥 마루 시공때도 쓰임새가 요긴하다. 길다란 막대에 공기방울이 내장된 수평기부터 레이저 빔이 나와서 벽면 전체에 라인을 보여주는 디지털 수평기 등 종류와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전동 드릴(Cordless drill) 30~200달러

집 바닥공사를 제하고는 어디든지 쓰일 만능 공구다. 충전지를 써서 편리하고 최소 6볼트 이상의 기전력을 갖춰야 쓰임새가 좋은데 18볼트짜리 고급형도 있다. 손잡이의 각도가 변하는 제품에서부터 플래쉬가 내장된 제품까지 다양하다.

◇렌치(Wrench) 30~50달러

수도 꼭지의 패킹을 바꾸거나 배관공사 자동차 수리에도 두루 쓰인다. 사이즈 별로 고루 갖춰진 세트(Combination wrench set)나 아귀의 크기를 나사로 바꿀 수 가변형 렌치(Adjustable wrench) 등 필요에 따라 구비한다.

◇줄 자(Tape measure) 12~18달러

16피트에서 30피트내의 제품이 일반적인데 수동과 전동 등 가격대도 다양하다. 넓이는 1인치 정도가 적당하고 쉬 구부러지지 않는 제품이 좋다.

◇톱(Hand saws) 12~200달러

목재용과 철재용으로 나뉘는데 수동과 전동등 그 용도에 따라 많은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다. 어떤 곳이라도 그 용도에 맞게 제품이 나와 있는데 철과 나무에 두루 쓸 수 있도록 날을 교체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원형 톱(Circular saw) 60~150달러

장기적으로는 언젠가 반드시 장만해야 할 제품. 날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에서부터 레이저가 내장돼 줄을 미리 그어주는 제품이 편리하다. 미터 톱(Corded miter saw)은 벽 몰딩을 교체하는데 필수장비다.

백종춘 기자 [email protected]


최근 전면 한글화를 이룬 로우스 홈페이지. 본사 홈페이지에도 광고를 게재하는 등 한국고객들에게 바짝 다가가는 모습이다.

공구는 있는데 어떻게 고치지? 로우스, 한국어 DIY 개설

필요한 공구를 모두 구비했다 하더라도 사용할 줄 모른다면 무용지물이나 마찬가지다.

공구 제조업체가 첨부한 사용설명서가 있긴 하지만 그것만 가지고는 실제로 문제를 해결하기가 어렵다. 이럴 때 손쉽게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웹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로우스(lowescreativeideas.com/korean.한국어 웹사이트)

홈디포와 더불어 미국내 최대 가정용기기 전문 판매업체인 로우스는 최근 한국어 서비스 웹사이트를 개설한 것은 물론 한국어로 설명해주는 동영상과 PDF 파일로 수리.설치 정보를 제공한다. 가정용 기기에 관해 어두운 한인 초보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사이트다.

▷두잇유어셀프닷컴(doityourself.com)

가장 대표적인 DIY 웹사이트로 각종 공구 사용법은 물론 요리 가드닝 자동차 애완견 전자기기 등 수많은 분야의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전문가부터 일반인까지 필요한 정보를 얻기에 편하다.

▷DIY네트워크닷컴(diynetwork.com)

홈 프로젝트와 가드닝 조경 리모델링 등과 관련한 매우 다양한 동영상과 정보를 갖추고 있다.

▷엑스퍼트빌리지닷컴(expertvillage.com)

주택 관리와 자동자 정비 관련 정보가 가득하다. 집안 수리부터 자동차 관리 및 정비까지 일반인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작업을 위한 비디오 클립이나 정보를 제공한다.

▷오토존(autozone.com)

자동차 부품 전문 판매업체인 오토존은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차량 관리 및 정비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북미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수많은 자동차를 제조사와 모델 별도 정리해놨기 때문에 필요한 정보를 찾기 수월하다.

황준민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