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제너럴' 화장품 브랜드 출시
'빌리브 뷰티' 5불 이하
![디스카운트 체인점인 달러제너럴이 자체 화장품 브랜드를 출시하는 등 화장품 판매 확대에 나섰다. [중앙포토]](https://www.koreadaily.com/data/photo/originals/2021/11/03/185336404.jpg)
디스카운트 체인점인 달러제너럴이 자체 화장품 브랜드를 출시하는 등 화장품 판매 확대에 나섰다. [중앙포토]
CNN에 따르면 '달러제너럴'은 소셜미디어(SNS) 뷰티 블로거의 도움으로 화장품 브랜드인 '빌리브 뷰티'(Believe Beauty)를 론칭했다.
판매 제품에는 립스틱, 아이섀도, 파운데이션, 네일 폴리셔, 스킨케어 액세서리 등이 포함됐으며 가격은 대부분 5달러 이하다. 달러제너럴의 매장 숫자는 전국적으로 1만5500개에 이른다.
달러제너럴 측은 고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빌리브 뷰티' 브랜드를 포함 총 150여개의 화장품 제품을 매장 내 가장 큰 판매대에 배치했다.
달러제너럴의 관계자는 "화장품 판매로 기존 고객 유지 뿐만 아니라 수익 증가도 기대하고 있다"며 "소셜미디어 뷰티 블로거 제품이라 밀레니얼세대 고객 유치에도 일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달러제너럴이 화장품 판매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현재 화장품 시장 규모가 2013년에 비해 31%나 급증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미국 화장품 시장 규모는 17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진성철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