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경기부양 지원금' 누가 받나…올 1월까지 등록한 연금 수혜자에 혜택

Los Angeles

2009.03.04 19:3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5월부터 지급되는 연방사회보장국의 경기부양 지원금 지불과 관련 예상되는 궁금증들을 일문일답으로 정리했다.

사회보장국측은 "한인들을 위해 웹사이트에 관련 내용을 한국어로 정리해 올려놓겠다"고 밝혔다.

▷수혜자의 범위는.

"사회보장국의 연금을 받거나 장애자 수당 생계보조비(SSI)를 받는 18세 이상 성인이어야 한다. 또한 재향군인 연금 수혜자와 철도청 연금 수혜자도 해당된다. 금액은 250달러로 일시불로 지급된다. 따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된다. 미 전역에서 만 5500만 명이 혜택을 받게 된다."

▷올 2월부터 사회보장 연금 SSI 재향군연금 철도연금 수혜자가 됐다. 수혜자 자격이 되는가.

"안타깝지만 안된다. 오직 2009년 1월까지 수혜자로 등록돼야 받을 수 있다. 또 주정부와 연방 기관에 체납금이 있거나 양육비가 밀려있어도 수혜대상에서 제외된다."

▷언제 받게 되나.

"늦어도 6월 첫번 째 주까지 모든 수혜자가 지불받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지원금은 월 연금수당 지급에서 포함되지 않고 따로 분류돼 지불된다. 6월 첫주 이후까지 받지 못하면 전화(800-772-1213)로 문의하면 된다. 가능한 이 기간 전까지 문의는 사절한다."

▷지불 방식은.

"매월 본인에게 지급되는 사회보장연금이나 SSI와 같은 방법으로 지불된다. 따라서 은행의 자동입금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은행으로 자동입금 되고 수표를 받는 이들은 집으로 수표가 발송된다. '디렉트 익스프레스(Direct Express)' 데빗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겐 데빗 카드로 지급된다."

▷개인이 받을 수 있는 최대는.

"사회보장연금과 SSI 재향군인 연금을 함께 받고 있어도 경기부양지원금은 한 번만 지급된다."

▷부부가 사회보장 연금과 SSI혜택을 함께 받고 있다. 경기부양지원금을 따로 받을 수 있나.

"그렇다. 부부가 함께 연금이나 SSI 혜택을 받고 있어도 각각 지불된다."

▷SSI 수혜자가 경기부양 지원금을 사용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

"받은 달부터 9개월까지는 추가 수입으로 계산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후부터는 수입으로 계산된다."

장연화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