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HAM 여름 인턴십 지원 접수
3월 13일 마감...6월부터 10주간
지상사 실무 경험…취업도 가능
올해 16회를 맞는 이번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은 오는 6월 1일부터 8월 7일까지 10주간 진행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학년, 전공 및 희망 분야 등을 고려해 뉴욕과 뉴저지 등에 소재한 코참 회원사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동안 한인 동포 1.5세와 2세 학생들이 기업 문화 체험과 현장 실무 경험을 쌓아 향후 미국 내 취업 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한다. 인턴을 받아들이는 회원사 및 동포 기업은 이중언어를 구사하는 우수한 한인 인력을 활용·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고 동시에 한인사회 내에서 자사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게 된다.
인턴 프로그램 지원 자격은 미국 내 대학에서 4학기 이상 이수(2020년 5월 기준)하거나 대학원 재학 또는 대학(원) 졸업 2년 미만인 한인 학생으로 취업에 결격사유가 없고 이중언어(한국어·영어)가 가능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코참 웹사이트(kocham.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력서, 자기소개서와 함께 담당자 e메일([email protected])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기간 2월 10일(월)~3월 13일(금)까지.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기업 배치까지 완료된 학생들은 6월 1일부터 8월 7일까지 10주간 각 기업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코참 사무국 e메일([email protected]) 또는 전화(212-644-0140)로 문의하거나 웹사이트(www.kocham.org) 참조.
박종원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