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아! 눈썹 한번 다듬어 봐~
Los Angeles
2009.05.08 15:43
인상 깔끔해지고 강렬한 느낌
대학생 박동희(23)씨는 최근 과 여자 동기들의 권유로 눈썹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모처럼 나간 소개팅에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 박씨에게 동기들은 강렬하지 않은 인상이 문제라고 지적했던 것이다.
원래 눈썹이 드문드문 옅게 나 있어 고민이었다는 박씨는 "눈썹 정리를 시작한 후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제 외출할 때 눈썹 그리는 것은 필수"라고 말했다.
박씨 외에도 눈썹을 정리하는 남자는 주위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취업을 앞두고 이미지 쇄신 차원에서 고객에게 깔끔한 인상을 주기 위해 등 이유도 다양하다.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해요. 집으로 치자면 지붕과도 같죠. 지붕 모양에 따라 건축물의 느낌이 180도 달라지기도 하잖아요." 셉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손대식씨의 말이다. 여성처럼 화려한 화장을 하지 않는 남성에게 눈썹은 더 큰 힘을 발휘한다.
완벽한 아치형은 부자연스러워
남성의 눈썹 정리는 최대한 자연스러워야 한다. '얇고 아름다운 굴곡의 완벽한 아치형 눈썹'은 남성에게 해당되지 않는 얘기다. 기존 자신의 눈썹 형태를 수정.보완한다는 생각으로 하면 되는데 이때 몇 가지 원칙이 있다.
먼저 되도록 원래의 눈썹산 형태를 유지한다. 눈썹산은 눈썹 3분의 2 지점에 볼록 올라와 있는 부분을 말한다.
여성은 필요에 의해 이 부분을 자르기도 하지만 남성이 이 부분을 밀거나 자를 경우 정리한 티가 많이 나 부자연스러워진다.
둘째로 눈썹산을 더 강조하게 되더라도 눈썹 아래 선은 평행하게 유지해야 한다. 그래야 날카로움과 남자다움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다.
셋째로 눈썹에 펜슬 등으로 색을 얹힐 때 너무 진하게 바르지 않는다. 너무 강해 보여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거부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족집게.회갈색 섀도면 OK
전문가들은 눈썹칼보다는 족집게를 사용하라고 권한다.
비교적 털이 굵고 빨리 자라는 남성 체모의 특성상 칼로 미는 것보다 족집게로 뽑는 것이 더 깔끔하기 때문.
얼굴형에 맞춰 눈썹을 어떻게 정리할 것인지 생각한 다음 잔모를 족집게로 뽑는다. 눈썹 길이는 자르지 않고 그냥 둬 자연스러움을 살린다. 다음 흑갈색 혹은 회갈색 섀도를 브러시에 묻혀 눈썹 위에 펴 바른다.
전체적으로 눈썹이 얇다면 보완하고 싶은 부위에도 발라준다. 어느 정도 자신이 붙은 후에는 펜슬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여기에 같은 색상 브로우 마스카라를 눈썹 결을 따라 발라주면 눈썹 결이 돋보이는 깔끔한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내 얼굴 어떤 눈썹 어울릴까
전문가들은 얼굴형에 맞춰 눈썹 모양을 만드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연예인의 얼굴을 유형별로 나눠 적합한 눈썹 형태를 살펴봤다.
둥근 얼굴: 정형돈·강호동·김구라
평균보다 얕은 눈썹이 적합하다. 확실한 각을 잡고 눈썹산을 강조해 둥근 얼굴을 커버하고 동시에 샤프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긴 얼굴: 이윤석·강타·오지호
둥근형보다 두껍게 그린다. 눈과 눈썹 사이가 너무 넓으면 얼굴이 더 길어 보이기 때문. 눈썹 아랫부분을 일자로 유지하면서 눈썹산은 살짝만 강조한다.
각진얼굴: 노홍철·대성·김건모
눈썹산이 부각된지 않는 일자형 눈썹이 잘 어울린다. 잔모가 눈에 뛰지 않도록 깨끗이 정리한다.
통통한 얼굴: 신동
눈썹산에 각을 주고 다소 진하게 그려 첫인상에서 또렷한 느낌을 줄 수 있게 한다.
송지혜ㆍ김효은 기자
도움말=손대식.박태윤 셉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노용남 바비브라운 메이크업 아티스트 신관홍 맥 메이크업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