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음식 오더도 ‘언택트’가 대세”
업솔루션, 온라인 모바일 주문 시스템 출시
비접촉 음식 주문, 비대면 결제 방식 도입
스마트폰으로 업소 QR코드 스캔 후 이용
![업솔루션이 개발.보급하고 있는 epipay(R) smarter 온라인 주문.결제 시스템. 작은 사진은 한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메신저로 주문 현황이 고객에게 전송된 모습. [사진 업솔루션]](https://www.koreadaily.com/data/photo/originals/2021/11/03/174520433.jpg)
업솔루션이 개발.보급하고 있는 epipay(R) smarter 온라인 주문.결제 시스템. 작은 사진은 한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메신저로 주문 현황이 고객에게 전송된 모습. [사진 업솔루션]

카드 프로세싱 및 POS(Point Of Sale) 전문 기업 업솔루션(UP Solution, Inc.) 역시 이러한 트렌드에 한 발 앞서 비접촉 음식 주문과 비대면 결제 시스템인 ‘epipay® smarter’를 최근 출시했다.
epipay® smarter는 손님이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레스토랑·음식점 고유의 QR코드를 스캔해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음식을 매장 밖이나 차 안에서 비대면·비접촉으로 온라인 주문·결제할 수 있는 쉽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결제가 완료되면 주문이 접수되고 고객에게는 SMS 문자 메시지나, 카톡 메신저로 픽업 가능 예상 시간 및 음식 주문 완료 메시지가 전송된다.
특히 한번 주문 서비스를 이용한 손님에게는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재주문을 유도하고 장기적으로 단골 고객을 만들 수 있도록 향후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도 제공된다.
업체에 따르면 시스템 비용 측면에서도 레스토랑 업주들의 어려운 현 상황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음식 주문당 대략 30% 정도를 지불해야 하는 타사의 온라인 음식 주문과 결제에 비해 업솔루션의epipay® smarter는 매우 저렴하다. 70% 이상의 손님이 픽업 로컬 고객인 소규모 레스토랑에서 큰 금액을 지불하며 타 회사 제품을 이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
또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 입장에서도 매우 사용하기 쉽다는 설명이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카메라 기능만 사용하여 쉽게 QR 코드를 스캔한 후 주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비스를 한번 이용한 후에는 재주문 시 QR코드 없이 카카오톡 또는 문자 메시지로 전달된 웹링크를 통해서도 가능해 한결 편리하다.
epipay® smarter를 개발·판매 중인 업솔루션 측은 "손님에게는 쉽고 빠르고 안전한 음식 주문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레스토랑 업주들에게 비접촉·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빠른 회전율과 고소득을 보장하게 될 것"이라며 "단기적으로는 코로나19에 대한 솔루션으로 시작해 점차 업계 트렌드로 자리잡고 단골 고객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켜 향후 레스토랑 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망했다. 문의 전화 800-303-2567, 웹사이트(www.upsolution.com) 참조.
김일곤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