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늘어지고 처져서 고민? 맞춤형 보정옷 있잖아요

Los Angeles

2009.05.22 19:5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체형 약점 가려주는 기능성 브래지어

브래지어의 기본 보정 기능은 간단하다. 빈약한 가슴은 패드 브래지어를, 옆으로 퍼진 가슴은 옆 가슴 쪽 볼륨을 살려주는 사이드 볼륨 브래지어를, 큰 가슴은 홑겹 브래지어를 사용하면 된다.

보정 전문 브랜드의 경우라면, 구체적인 체형 보정을 위해 좀 더 다양한 사이즈를 전개한다. 또한 기능 강화를 위해 특수 소재와 부자재를 사용한다.

거들 엉덩이에 패드 넣어 볼륨 살려

아랫배와 히프, 허벅지로 이어지는 선을 아름답게 보정해주는 제품. 삼각과 사각,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히프 업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엉덩이만 감싸는 삼각보다 허벅지까지 감싸주는 사각 거들이 좋다. 아래쪽에서 엉덩이를 받쳐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이다.

특히 ‘히프 패드 거들’이 인기다. 엉덩이 부분에 반구형 패드가 들어 있어 밋밋한 엉덩이 라인의 볼륨을 살려준다.

허리라인 살려주는 웨이스트 니퍼

거들이 복부 아래쪽을 관리한다면, 니퍼는 복부 위쪽과 허리 라인을 보정해주는 속옷이다. 이 때문에 거들과 함께 착용하면 전체적인 몸매 선을 매끄럽게 만들 수 있다.

등·복부·엉덩이까지 감싸는 보디슈트

우리가 흔히 ‘올인원(브랜드 이름이다)’이라고 부르는 옷이다. 등과 복부 전체, 히프 업 기능까지 담당하는 보정 속옷. 한 벌의 옷이 전신을 감싸기 때문에 가슴, 허리, 히프 모두 만족시키는 사이즈를 찾기가 쉽지 않다.

반드시 매장에서 신체 사이즈를 정확히 측정한 후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키가 매우 크거나 유난히 허리만 굵은 사람에게는 적당하지 않다.

입고 벗기 편한 원피스형 보디셰이퍼

여닫는 크로치 때문에 입고 벗기가 불편한 보디슈트의 단점을 보완, 밑부분을 없앤 제품이다.

하지만 몸을 앞으로 숙이면 뒷부분이 위로 끌려 올라오는 등 허리 아랫부분의 안정감은 그만큼 작다. 거들을 함께 착용하면 보정효과를 높일 수 있다.

등·어깨 군살이 걱정될 땐 베스트를

보디셰이퍼에서 브래지어 부분을 제외한 형태다.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위에 덧입는다. 브래지어만으로 보정하기 힘든 등, 어깨 부분의 군살을 정리해준다.

서정민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