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갓김치·해풍쑥…여수 특산물 특판전

Los Angeles

2020.09.03 22:01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한남체인 LA·풀러턴점
한남체인 LA점에서 전남 여수시 농수산식품 특판전이 인기리에 열리고 있다.

한남체인 LA점에서 전남 여수시 농수산식품 특판전이 인기리에 열리고 있다.

“여수의 맛이여라!”

익을수록 깊어지는 맛과 톡 쏘는 맛이 일품인 여수 돌산 갓김치가 LA에 들어와 판매되고 있다.

한남체인 LA점과 풀러턴점에서 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13일 동안 ‘2020년 전라남도 여수시 농수산식품 해외 판촉전’이 열린다.

한남체인은 이 기간에 푸르고 맑은 바다, 공해가 없는 청정지대 해풍과 함께 자란 여수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LA지점에서는 매장 뒤편에 별도의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판촉전을 펼치고 있다.

판매 제품에는 여수 특산물인 돌산 갓김치, 거문도 해풍쑥, 금오도 잎방풍, 고들빼기를 중심으로 남도 전통방식으로 담은 각종 젓갈과 말린 해산물 등이 있다.

한남체인 측은 “여수 창난젓은 명태의 창자와 위, 알주머니 등 명태의 내장으로 담갔다”면서 “잡내가 나지 않도록 잘 다듬어 양념해 다른 젓갈에서는 맛볼 수 없는 독특한 향과 식감이 살아 있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싱싱한 한국산 갈치를 전통방식 그대로 숙성 발효시킨 갈치속젓은 필수 아미노산,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해 위장을 따뜻하게 하고 식욕 증진에도 최고의 도우미다.

거문도 해풍쑥은 공해가 전혀 없는 청정지대에서 해풍을 맞으며 자라 향이 짙고 영양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비타민 A와 C가 많고 우리 몸속에 있는 각종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거문도 해풍쑥으로 만든 개떡과 송편이 인기리에 팔리고 있다.

한남체인 LA점의 그로서리 부 관계자는 “1년에 서너번 전남지역 특산물 기획전을 열고 있는데 소비자들이 이제는 손꼽아 기다릴 정도로 인기 있는 이벤트가 되고 있다”면서 “특히 LA지역에는 연세 드신 분이 많아 이런 지역 특판전을 좋아하신다”고 전했다.


김병일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