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온라인 비디오 광고 무시 못하겠네···인터넷 이용자 67%가 시청

Los Angeles

2009.06.21 14:5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신문·TV 함께하면 더 효과
기업들이 보다 많은 매출을 올리기원한다면 온라인 비디오 광고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온라인 산업이 매년 성장하면서 이에 대한 광고효과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인터넷 컨설팅 업체인 'eMarketer'가 소비자 미디어 경향을 조사한 결과 2007년에 인터넷 이용자들의 59.6%가 온라인 비디오 광고를 시청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수치는 2008년들어 67.2%로 증가했다. 이대로라면 온라인 비디오 광고 시청자 비율은 2012년에 80%가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미디어 광고 전문가들은 지금까지 TV광고만을 해온 기업들은 이제 온라인 광고에도 신경을 써야 할 때라고 말하고 있다.

그럼 온라인 비디오 광고를 하기위해서 기업들이 고려해야할 사항들은 무엇일까.

1.타겟이 필요하다

온라인 비디오 광고도 다른 매체와 마찬가지로 주 고객층에 대한 타겟 광고가 효과적이다. 여성용품은 여성들이 많이 찾는 웹사이트를 골라야 한다. 성별과 나이 직업 소득을 고려해서 이에 맞는 타겟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인커뮤니티에도 수많은 웹사이트기 있다. 신문이나 카페모임 등 다양한 성격을 갖고 있다.

이들 웹사이트의 주된 이용자를 조사하여 비디오 광고를 준비하면 된다.

최근들어 한인 웹사이트 광고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과거 젊은층에만 국한됐던 온라인 비디오 광고가 한인타운에서도 먹혀들어 간다는 얘기다.

2.전통을 탈피하라

지금까지 많은 업체들이 전통의 TV광고에만 신경을 써왔다. 이들 광고는 30초짜리가 대부분이며 비싼 전파료때문에 광고단가도 매우 높았다.

이제는 신세대에 맞게 광고 전략도 수정해야 한다. 온라인 비디오 광고는 15초미만으로 짧으며 광고방법도 TV보다 다양하다.

3.통합전략으로 효과를 높여라

온라인 비디오 광고는 한번으로 효과를 낼 수 없다. 퍼즐게임의 한 조각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그러나 작은 조각이라도 네티즌들이 하루에 몇번씩 들락거리면서 광고를 보게된다면 효과는 점점 커진다.

또한 비디오 광고는 다른 매체와 연계하는 것이 좋다.

인테넷으로 보여주고 TV나 신문 등 다른 매체의 광고를 이용하게되면 효과는 더 높아진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