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영화 리뷰] '트랜스포머' 숨은 주인공은 '한국'

마티즈 후속모델·LG전자 버사폰 등장
여주인공 폭스는 스타 비에 호감 표시

한국산 자동차의 후속모델이 등장하고 한국산 휴대폰이 PPL(Product Placement·제품 간접 광고) 형태로 노출된다. 또한 영화의 히로인이 한류스타에게 공개적으로 구애를 해 눈길을 끌었다.

▷자동차

'트랜스포머:패자의 역습'에는 한국산 인기 경차인 마티즈 후속 모델이 악의 세력에 맞서 싸우는 변신로봇 차량으로 맹활약해 눈길을 끌었다. 이 영화에 나온 마티즈 후속 모델은 GM대우가 개발 생산하는 배기량 1리터급 경차다. 올 하반기 국내외에서 시판된다. 미국에서는 '시보레 스파크'라는 이름으로 수출된다.

마티즈 후속모델이 쓰인 이유는 이 영화의 공식적인 스폰서가 미국 GM이기 때문이다. 마이클 베이 감독은 지난 2007년 전편 개봉차 방한했을 당시 "'트랜스포머2'를 만들면 한국의 현대차를 사용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공식 스폰서가 GM으로 정해지면서 이 약속은 지키지 못하게 됐다.

이 마티즈 후속모델은 수다쟁이 개그콤비 로봇인 '스키즈'와 '머드플랩'으로 변신하는데 이 모델을 구상한 디자이너가 한인 컨셉트 아티스트인 정우민(영어명 스티브.30.사진)씨다. 정씨는 '스키즈'와 '머드플랩' 비롯 '코벳 컨셉카'를 가지고 만든 '사이드스와이프' 잠수함에서 발사되는 '래비지'등 8개의 로봇 캐릭터를 디자인 했다.

▷휴대폰

LG전자는 지난 3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TIA 와이어리스 2009(CTIA Wireless 2009)' 전시회에서 '트랜스포머 2'의 전용 공간을 마련 특수 제작한 '트랜스포머 버사(Versa)폰'을 선보였다. LG전자는 버사폰을 PPL 형태로 노출 전세계 영화팬들에게 소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최초로 선보인 '트랜스포머2 버사폰'은 쿼티(Qwerty) 키패드 탈부착이 가능한 풀터치 메시징폰 '버사(LG-VX9600)'에 트랜스포머 특유의 상징 문양을 적용한 제품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감독인 마이클 베이가 직접 LG전자 부스를 방문 영화와 함께 '트랜스포머2 버사폰'을 소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히로인
영화의 히로인이자 섹시 스타인 메간 폭스가 "비와 데이트를 하고 싶다"며 호감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폭스는 지난 11일 호주의 한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도 "한국의 저스틴 팀버레이크인 비와 데이트하고 싶다"고 말했다.
황준민 기자 [email protected]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