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사이버MD케어(CyberMDCare), 온라인으로 병원예약 & 화상진료

Los Angeles

2020.09.23 18:08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한국의 온라인 컴퓨터 시스템 개발회사 토마토 시스템과 미국 보험회사 DKHIS 합자로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프로바이더 '사이버MD케어(CyberMDCare.Co 대표 데이빗 강)'를 설립했다. 9월15일부터 캘리포니아에서 서비스를 시작했고 앞으로 미국 50개주와 전세계 모든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사이버MD케어 사용자들은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한 병원 예약 화상진료 예약 온라인 처방전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각 환자별 의료기록 관리 실시간 환자 방문 진료기록 처방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병원 입장에서는 의사-간호사-스태프로 이어지는 내부 통신망을 사용해 각종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다. 병원 관리 시스템을 통한 환자별 진료 시간 조정 의사 스케줄에 따라 병원 오픈 등을 조정한다. 대쉬보드를 통해 환자수 건강 검진 기록 체크도 한다.

현재의 의료시스템에서는 의사를 방문하기 원하는 환자는 병원에 전화해 본인 확인 보험 정보 확인 예약 시간 확인 등의 과정을 거친다. 반면 사이버MD케어 온라인 예약시스템은 CyberMDCare 앱(App)에 환자의 개인정보와 본인 보험 정보를 입력하고 보관한다. 방문을 원하는 의사를 선택할때 의사가 사이버MD케어 웹 사용자일 경우 정보를 보내면 된다. 비사용자 의사라면 본인의 보험 정보를 이메일로 보낸다고 통보한다. 이후 화상진료와 직접 방문 진료중에 하나를 선택 할 수 있다.

사이버MD케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Cybermdca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855)386-3088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