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닉 음식부스 장터 제 2차세계대전 재현 등을 즐길 수 있다. 아동들을 위한 '펀 존'(Fun Zone)도 마련된다. 불꽃놀이도 빠질 수 없다.
◇데이나포인트
색다른 이벤트를 찾는 이에겐 '독립기념일 디너 크루즈'를 소개할 만 하다. 오후 7시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데이나 프라이드(Dana Pride)'호를 타고 바비큐 디너를 즐긴 뒤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성인 79달러. 3~12세 39달러. 3세 미만은 무료다.
불꽃놀이만 보려면 오후 8시부터 운항하는 '불꽃놀이 크루즈'를 선택하면 된다. 성인 25달러 3~12세 15달러. 예약은 www.danawharf.com에서 할 수 있다.
◇미션비에호
레이크 미션비에호 옆 올림피아드 로드에서 연례 축하행사가 열린다. 거리 장터가 열리며 마지막은 불꽃놀이가 장식한다.
◇터스틴
오후 6시부터 터스틴 고교(1171 El Camino Real)에서 불꽃놀이가 시작된다.
◇실비치
칼리지파크 이스트 단지 주민들이 헤더 파크에서 축하 행사를 마련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바비큐 자전거 꾸미기 대회 퍼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코토 데 카자
오전 10시부터 퍼레이드가 열린다. 퍼레이드는 플라노 트라뷰코의 코토 데 카자 드라이브를 따라 코토 스포츠 파크까지 이어진다. 퍼레이드 이후엔 시골장터가 열린다.
◇뉴포트비치
퍼레이드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려면 오전 9시부터 '말라키스 아이리시 펍'(Malarky's Irish Pub)을 방문하면 자전거 퍼레이드를 볼 수 있다. 주소는 3011 Newport Blv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