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한 여름에 스키 즐겨볼까···VA 스노플렉스 8월 개장

Washington DC

2009.07.06 16:5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린치버그 리버티 대학에
삼복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 상상만해도 시원해지는 스키장이 문을 연다.

버지니아 린치버그에 위치한 리버티 대학의 ‘리버티 마운틴 스노플렉스 센터(The Liberty Mountain Snowflex)’가 바로 그 스키장이다.

스노플렉스 센터는 리버티 대학이 사시사철 스키와 스노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4만537스퀘어피트 규모의 대형 스키장이다. 눈이 쌓인 경사로와 거의 흡사한 미끄러짐과 감촉을 제공하는, 그야말로 ‘눈 없이’ 즐기는 스키장이다.

뜨거운 여름에도 스키를 즐기는 비결은 눈과 유사한 효과를 내는 신기술 합성물질인 스노플렉스(Snowflex·사진) 덕분이다. 눈과 흡사해 일반 스키나 스노보드 장비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스노플렉스는 90년대 초 영국에서 발명돼 이미 유럽에선 상용화됐으나 미국내에선 처음으로 도입하는 것으로 주목을 받아 왔다. TV 디스커버리 채널은 센터의 공사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개장에 맞춰 방영할 것으로 알려졌다.

스키장은 주 경사로와 초보자용 경사로 등으로 구성되며, 공사 비용은 전액 학생 및 주민들의 기부금을 통해 조성됐다. 스노플렉스 센터는 8월 1일 리버티대 학생과 졸업생들에게 공개되며, 2일부터는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다.

▷문의: 434-582-2000 ▷장소: 1971 University Blvd., Lynchburg, VA ▷웹사이트: www.liberty.edu/snowflex

유승림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