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기아'의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전략 공개

기아자동차는 새로운 사명을 선보이며 기존 제조업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벗어나겠다는 의지로 기존 명칭인 ‘기아자동차’에서 자동차를 뺀 ‘기아’로 이름을 바꿨다. 이로써 혁신적인 모빌리티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고객들의 삶에 가치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기아의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은 지난해 발표한 기아의 중장기 전략을 나타내는 모빌리티 선도적 위치 확립에 촛점이 맞추어져 있다.
균형,리듬,상승의 의미를 담은 기아의 새 로고는 미래를 향한 자신감을 상징했다.
균형은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해 나가겠다는 자심감을 표현했고 리듬은 고객과의 연결을 강조하고 상승은 고객 관점의 새로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기아의 열정을 의미한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는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고유의 브랜드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영감을 전하겠다는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을 담았다.
기아는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과 전략을 바탕으로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의 확장을 이뤄 변화하는 고개의 기대를 충족하고 모빌리티 경험에 미치는 영향을 더욱 긍정적으로 이끌어가겠다는 미래 비젼도 포함됐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