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T 전문상담소 리디아 전…"마음의 검진 받으세요" 전문 심리상담 치료
시니어 정신건강 '마음의 병' 해소
불안장애 우울증 치료에 도움 제공

GIFT 전문상담소의 리디아 전 소장은 임상심리학 박사로 정신건강 상담과 치료를 하고 있다. 시니어들의 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 등 정신적인 문제 개선에 도움을 제공한다.
풀러턴에 위치한 'GIFT 전문상담소'의 리디아 전 소장은 "코로나사태로 정신적인 문제가 생긴 사람들이 늘고 있다. 누구에게도 말못할 마음의 병이 커져 몸에도 이상이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고 지적했다. 전 소장은 "더욱이 시니어들은 참고사는게 익숙해 정신적인 고통이 심해져도 자녀나 지인들에게 내색하지 않아 마음의 병을 키우기도 한다. 더 심해지기 전에 상담과 검진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권고했다.
리디아 전 소장은 임상심리학박사로 GIFT 전문상담소를 이끌고 있다. 비영리단체인 GIFT 상담치유연구원과 별도로 정신과분야 전문인으로 전문상담소를 운영한다. 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 등 정신건강 검진 및 적성검사 두뇌훈련 및 뇌파교정 등을 하고 있다. 다양한 세미나와 계몽활동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도 꾸준히 해왔다.
GIFT 전문상담소는 '마음의 검진과 치료'를 한다. "마음의 병은 몸의 병 못지않게 치료가 필요하다"는 전 소장의 말처럼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정신적인 문제에 대해 전문상담과 치료를 제공한다. 각종 심리장애 상처/학대 상실/아픔 어린이나 청소년 생활문제 가족 갈등 인간관계 갈등 만성질환 및 통증으로 인한 정신적 고통 등에 대해 개별 맞춤상담하고 치료방법을 찾아준다.
전 소장은 "몸이 아픈데 원인이 마음의 병에 있는 경우도 적지 않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어떤 환자는 심장병 증세로 응급실을 찾았는데 검사결과 심장이 아니라 공황장애로 인한 증상으로 밝혀졌다는 사례도 전했다. 전 소장은 현재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도 예방차원에서 미리 정신건강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GIFT 전문상담소에서 제공하는 심리상담과 치료는 메디케어로 커버돼 시니어들은 부담이 적다. 전화나 영상통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홈페이지(giftheal.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주소: 156 Soco Drive Fullerton
▶문의: (714)522-4438
앨런 최 객원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