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한국차 4종 '최고의 가성비 차' 선정

Los Angeles

2021.02.09 21:5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US뉴스 & 월드리포트 발표
현대 1개·기아 3개 모델 수상
한국차 4개 모델이 가격 대비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

기아 포르테 [KAM제공]

기아 포르테 [KAM제공]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1년 최고의 가성비 자동차(Best Cars for the Money)’ 11개 부문에서 현대차의 엑센트와 기아의 포르테, 쏘렌토, 쏘울이 부문별 최우수 모델 타이틀을 차지했다.

서브콤팩트 부문에 선정된 현대 엑센트는 시판 가격뿐만 아니라 뛰어난 연비 등 유지 비용까지 저렴하고, 안락한 인테리어 및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갖춰 리뷰어로부터 강력한 추천을 받은 점이 높이 평가됐다.

엑센트는 최근 발표된 빈센트릭 최고의 가성비 차량에서도 서브콤팩트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콤팩트 부문서 선정된 기아 포르테는 넓은 실내 공간과 다양한 사양이 기본으로 장착된 것을 비롯해 저렴한 가격, 동급 평균 이상의 연비 등 저렴한 유지비용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아 쏘렌토 [KMA제공]

기아 쏘렌토 [KMA제공]

서브콤팩트 SUV 부문 우승차인 기아 쏘울은 넉넉한 인테리어 및 적재 공간과 사용자 친화적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0년 보증 등이 돋보인 것으로 평가됐다.

3열 SUV 부문서 선정된 기아 올 뉴 쏘렌토는 고연비 등 낮은 유지보수 비용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안락한 승차감, 뛰어난 신뢰성, 주행 성능을 갖춰 소비자들이 느끼는 가성비가 훌륭하다는 점이 선정 이유로 꼽혔다.

쏘렌토와 쏘울은 5년 연속 선정되며 최고의 가성비 차량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최고의 가성비 차는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하는 베스트 카 순위를 토대로 차량 가격, 5년간 총 유지비용 등을 고려해 비교 평가 후 선정된다.

이 밖의 부문별 선정 차량을 살펴보면 중형차 도요타 캠리, 대형차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도요타 코롤라 하이브리드, 콤팩트 SUV 혼다 CR-V, 2열 SUV 혼다 패스포트, 하이브리드 및 전기 SUV 도요타 RAV4 하이브리드, 미니밴 혼다 오디세이 등이다.


박낙희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