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 노동부는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휘발유 가격 상승에 힘입어 전월보다 0.3%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블룸버그통신이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와 일치한 것으로 석달 연속 오름세를 이어갔다. 전년 동월과 비교하면 1.4% 올랐다. 변동성이 높은 에너지·식품을 제외한 근원 소비자물가는 두달 연속 변동이 없었다. 0.2% 상승할 것이라는 시장 전망을 밑돈 것이다.
109년 상의 첫 여성 회장
미국 상공회의소는 109년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인 수잔 클라크를 새 회장으로 임명했다고 8일 밝혔다. 뉴욕타임스(NYT) 등의 보도에 따르면 상의는 24년간 수장을 맡아온 토머스 도너휴 회장 후임으로 클라크를 선임했다면서 신임 회장은 다음달 11일 취임한다고 말했다.
NYT는 상의가 공화당 지지에서 중도 성향으로 변신하고 있는 가운데 클라크가 새 회장이 됐다면서 그녀의 민간 부문 경력이 상의의 중도 변신에 도움이 될 것이란 평가가 나온다고 전했다.
“코로나19 뒤에도 재택근무”
소프트웨어 업체 세일즈포스도 코로나19 사태 종료 이후에 재택근무를 상시 허용하는 체제를 채택하기로 했다.
세일즈포스는 9일 회사 블로그에 “종전 근무 시스템은 끝났다”면서 직원들의 사무실 복귀가 안전해지더라도 완전한 원격근무 등 3가지 근무 방식을 직원별 희망과 업무 성격에 따라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장 많은 직원은 업무 협력이나 기획안 발표, 고객 응대 등을 위해 1주일에 1∼3일 출근하는 유연근무제를 적용하고 일부는 완전한 원격 근무를 허용하며 극히 일부는 4∼5일 출근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