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장의 투자백과] REO 투자, 투자엔 어느정도 '고집' 필요
탑 프로퍼티스
1)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라"의 참 뜻을 이해한다
우리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지만 탈무드의 유대 속담에 "물고기 한 마리를 주면 하루를 살지만 물고기를 어떻게 잡는가를 가르쳐 주면 한 평생 살아갈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즉 유대인들은 그들은 자기의 생각이 뚜렷한 어떤 환경과 여건에서도 스스로 방법을 찾아내어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는 진정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는 부동산 투자에서도 마찬가지다.
누가 봐도 좋은 부동산은 모든 투자자가 선호하기 마련이며 따라서 이러한 부동산에 투자하면 좋은 수익을 내기 힘들다. 이 보다는 스스로 좋은 부동산을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부동산 투자에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다.
2) 스스로 방향을 정하는 습관을 기른다
겉으로 보이기에는 같은 방향을 선택하여 나아가는 것 같지만 '자기의 생각'을 깊고 분명히 하고 가는 것과 '다른 사람의 생각'을 그냥 따라서 가는 것은 큰 차이가 있으며 당연히 그 결과도 다를 것이다.
부동산 투자도 자신만의 가치관과 고집(?)이 어느 정도 필요하다.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일단 옳다고 판단하면 밀어붙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가 깊고 진지하게 생각하여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정하는 습관을 기르는 훈련이 필요하다.
3) '탈무드'에 그 해답이 있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도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은 부동산 투자로 크게 성공한 사람들이 운이 좋았다거나 처음부터 돈이 많았을 것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부동산 투자로 성공한 사람들 중에는 그런 경우가 거의 없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위와 같은 오해를 하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 투자에서 실패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사람들은 자기 스스로 부동산 가치를 판단할 능력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정보에만 의존하다가 늘 실패하는 것이다.
필자는 부동산 투자는 운이 아니고 거기에 '성공하는 불변의 원칙'이 존재한다고 믿고 있다. 그리고 세계의 경제권을 장악하고 있는 유대인의 '탈무드'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유대인의 지혜의 보물 창고인 '탈무드'를 배움으로써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4) 겸손은 아름답다
필자가 말하는 '자기의 생각을 깊고 분명히 가진 사람'들 대부분이 겸손함을 보인다는 특징이 있다. 그들은 어떠한 환경과 여건에서도 겸허한 자세로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 이러한 겸손이 아집과 교만으로 인한 잘못된 판단을 막아준다.
▷문의: (323)235-5050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